보도 자료

TIFF 2024: Durga Chew-Bose의 ‘Bonjour Tristesse’ 리메이크

0 0
Read Time:7 Minute, 43 Second

올해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가장 기대되는 세계 초연 작품 중에는 Françoise Sagan의 1954년 소설 “Bonjour Tristesse”를 각색한 작품이 있는데, 이 작품은 작가 Durga Chew-Bose의 영화 데뷔작입니다.

이 영화는 목요일 영화제의 디스커버리 섹션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Alfonso Cuarón, Maren Ade, Christopher Nolan, Yorgos Lanthimos 및 Barry Jenkins와 같은 감독도 첫 작품을 초연했습니다. “Bonjour Tristesse”의 각본을 감독하고 쓴 Chew-Bose도 일요일 밤 자선 갈라에서 영화제 영화제작자 헌정상 중 하나를 수상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현대 생활의 모순에 대한 예리한 관찰로 널리 알려진 Chew-Bose는 특히 2017년 에세이 컬렉션 “너무 많고 기분이 좋지 않음”에서 영화에 대한 그녀의 열정에 대해 자주 글을 썼으며 Natalie와 같은 연기자의 프로필도 작성했습니다. Vanity Fair의 포트만과 크리스틴 스튜어트. 이것은 영화에서 단순한 광신이나 인식 이상의 것으로 인식됩니다. Chew-Bose는 분명히 영화 제작의 예술과 기술에 대해 깊고 열정적인 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십대 세실(릴리 매키너니)은 아버지 레이몬드(클래스 방)와 여자친구 엘사(나일리아 하준)와 함께 소박한 프랑스 해안 별장에서 목가적인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몬드의 오랜 친구이자 세실의 고인이 된 어머니인 앤(클로이 세비니)이 등장하면서 모든 것이 무너지고 만다. 앤과 레이몬드는 오랫동안 잊혀졌던 감정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성급하게 결혼 계획을 세웁니다. Cécile은 이에 크게 당황하고 그들을 분리하기 위해 무모하게 행동하며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비참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영화는 사이드 테이블의 특정한 무질서, 한쪽 어깨에서 천이 떨어지는 방식, 커튼을 통해 새어 들어오는 저녁 빛 등 세상과 지속되는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시각적 디테일에 큰 관심을 보입니다. 촬영 감독인 막시밀리안 피트너(Maximilian Pittner) 외에도 영화의 크리에이티브 팀에는 ‘거친 보석’의 의상 디자이너 미야코 벨리치(Miyako Bellizzi)와 올리비에 아사야스(Olivier Assayas) 감독과 정기적으로 작업하는 프로덕션 디자이너 프랑수아-르노 라바르트(François-Renaud Labarth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hew-Bose는 Edward Yang, Claire Denis, Ingmar Bergman과 같은 영화제작자들을 친숙한 대화 방식으로 언급하지만, 그녀의 표현대로 그녀의 영향은 “모두 Criterion Collection에서 나온” 것은 아닙니다. (그는 “머니볼”에서 한 발을 훔쳤다고 설명했습니다.)

Otto Preminger의 1958년 책 각색은 Jean Seberg를 Cécile 역의 스타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경우 오스카상 후보로 지명된 McInerny가 역할을 맡았습니다. 2022년 “Palms and Power Lines” 데뷔로 영적인 상을 받았으며 최근 Hedi Slimane이 촬영한 Celine 광고 캠페인에 등장했습니다.

최근 몬트리올에 있는 그의 집에서 걸려온 전화에서 Chew-Bose는 프랑스 남부 카시스(Cassis)의 장소를 정찰하면서 처음 본 빌라가 결국 그들이 사용한 빌라가 되었다고 회상합니다.

“어쩐지 의외의 곳이라 너무 좋았어요. 사람들이 프랑스 남부를 생각할 때 생각하는 것과는 달랐습니다.”라고 Chew-Bose는 말합니다. “그 사람에게는 조금 거칠고 신비로운 뭔가가 내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이야기가 그곳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마을에서 ‘나를 선택하세요’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야 합니다.”

Chew-Bose는 또한 자신의 아버지가 죽은 후 아버지와 딸의 이야기를 각색한 그의 첫 번째 영화와 Sagan의 이야기가 현대적인 울림을 유지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Durga Chew-Bose 감독(왼쪽)이 “Bonjour Tristesse” 세트장에서 여배우 Lily McInerny를 촬영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네이션)

당신은 영화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영화가 실제로 당신 삶의 일부인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고 글을 썼습니다. 이제 과정의 반대편에 섰으니 어떤 교훈이나 놀라움을 얻었나요?

저를 정말 놀라게 했던 한 가지(약간 순진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촬영장에 찾아오는 비범한 재능과 저보다 더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이 세상에 대한 비전에 더 가까워지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답이 없을 때, 아마도 확신보다 의심이 더 많을 때 사람들이 당신을 신뢰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매우 빠른 속도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이 영화를 만든 이후 내가 달라진 방식이 내 삶에 계속 영향을 미칠 것 같아요. 왜냐하면 당신은 영화의 초특수적인 측면에 극도로 숙련된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협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 편집자(Amélie Labrèche)처럼 저는 항상 속도가 제가 글을 쓰는 방식과 제가 만드는 영화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끌렸다. 그리고 그녀와 함께 일하는 것은 리듬에 대한 교육이었고 영화가 어떻게 리듬인지에 대한 교육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 일을 너무 잘해서 이제 제가 다음 대본을 쓰는 방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제 저는 훌륭한 편집자와 함께 이런 종류의 클리닉을 거쳐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화 제작 과정의 다양한 측면이 내 글쓰기에 영향을 준 방식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전에 가졌던 것은 글쓰기뿐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 영화의 다른 원리들이 제가 처음 시작했던 원래의 것으로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내 목소리의 핵심부터 나를 변화시켰습니다.

원작이 아닌 첫 번째 영화를 각색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그 과정은 당신에게 어땠나요? 를 각색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내 프로듀서인 Lindsay Tapscott과 Katie Nolan이 이런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완료하는 데 8년이 걸렸습니다. 그들은 엄격하게 시나리오 작가로 합류하자고 나에게 접근했습니다. 그들은 내 에세이집을 읽고 어떤 이유에서든 내가 Françoise Sagan의 책을 각색하는 데 적합한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들이 이런 미친 비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에게 모든 공로를 인정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각색해서가 아니라, 그 책이 청소년기에 사랑받는 부분도 아니었고, 젊은 시절의 나에게 마스터키 같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나 자신을 개방하는 여성. 한번쯤 읽어본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처음에 작가로 참여하는 것을 꺼려했던 것이 글을 쓸 때 나를 유혹했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로서나 여성으로서 내 DNA의 일부가 아니었기 때문에 정말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내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 같았다. 그래서 네, 제 오리지널 스토리는 아니지만, 마치 “내가 무슨 말을 할 수 있지?”라는 듯이 각색하는 도전에 접근했습니다. 어떻게 추가할 수 있나요? 내 목소리가 어떻게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 Françoise Sagan의 책뿐만 아니라 Otto Preminger의 버전입니다. 그것은 책의 도상학에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중요한 책이었을 뿐만 아니라, 빅 스타들이 출연한 중요한 영화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의 “Bonjour Tristesse”가 일종의 그 이야기의 연속인 것처럼 봅니다. 첫 번째 영화에 적용할 때 전략적으로 그런 식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합니다. 내가 책을 쓰고 다른 책을 쓰지 않는다면 그렇게 하십시오. 내가 영화를 만들고 각색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내 목소리입니다.

Durga Chew-Bose의 각색 영화 “Bonjour Tristesse”의 Claes Bang(왼쪽), Lily McInerny 및 Chloë Sevigny.

(베이비네이션)

나는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환원주의자가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당신이 책에 나오는 주제와 아이디어, 즉 정체성과 어린 시절의 지위와 관련된 주제와 아이디어와 더 직접적으로 관련된 영화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민자이며 다문화 공동체에서 성장했습니다. 이 이야기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사람들이 당신에게 기대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지 않나요?”라고 말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기 때문에 좋은 질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나에게 많은 기쁨을 줍니다. 그리고 당신이 말하는 주제에 대해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한 가지는 제 에세이 모음집에서 그것들은 단지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나는 영화에 대해, 그리고 관객이자 감독으로서뿐만 아니라 작가로서, 여성으로서, 그리고 딸로서 나에게 영향을 준 감독들에 대해 많은 글을 씁니다. 그래서 그 놀라움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사람들이 자신이 발견한 예술 작품에 항상 놀라고,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안다고 생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어떤 면에서는 독자, 작가, 영화 관객으로서 제가 이 영화에 포함시키려고 노력한 주제들, 즉 여성의 내면성, 여성이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 여성 혼자라는 주제를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에 있는 아버지와 딸의 모습과 느낌. 그래서 제 생각에는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놀랄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주의 깊은 독자들은 이것이 제가 항상 써왔던 언어의 일부라고 느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저는 영화에서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놀라운 특권을 얻었습니다.

현대영화를 제작하게 된 결정에 대해 간단히 묻고 싶습니다. 그녀에게는 시대를 초월한 뭔가가 있습니다. 그들은 외딴 시골 지역에 있지만 휴대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당신에게 현대적인 것처럼 보였고 오늘날에도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었습니까?

시대를 초월한 단어를 사용해주셔서 기쁩니다. 왜냐하면 저는 항상 친숙하면서도 동시에 당황스러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시대를 초월한다는 것이 저에게 의미하는 바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으로 단순히 ‘Bonjour Tristesse’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도 각별히 주의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 균형을 찾는 것이 었습니다.

나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이 책이 매우 현대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러한 인물들의 긴급성, 내면성, 갈등, 서로 모순되는 방식을 지칭하기 위해 현대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 모든 것이 나에게는 항상 현대적일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더 나아가고 싶었던 방식은 이 여성들의 삶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항상 그들에게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이 여성들이 나에게 말을 걸기 때문에 항상 현대적인 느낌을 받았고, 책을 읽을 때 그것은 내가 항상 생각하고 있는 수많은 주제의 연속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나는 항상 아버지와 딸의 영화를 좋아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영화도 나에게 그 표준의 일부처럼 보였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그것은 훌륭한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들 모두를 의미합니다. 나는 “Paper Moon”을 좋아하지만 “Contact”도 좋아합니다. 나에게 있어 아버지와 딸의 영화는 항상 지구에 남은 마지막 두 사람의 관계처럼 느껴지는 관계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이런 말을 하기는 싫지만, 촬영이 시작되기 불과 ​​며칠 전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로 인해 자료와의 관계가 바뀌었나요? 개인적으로 겪었던 일 때문에 이야기 속의 아버지와 딸이라는 요소에 더 강하게 반응했나요? 그것이 영화에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시나요?

나는 아직 모른다. 그것이 영화와 세트장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정말 그랬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이 단어를 가볍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뭔가 특별한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해 많은 슬픔과 고통이 찾아왔지만, 또한 많은 인도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모든 것과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더욱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함께 영화를 만드는 매 순간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만들었어요. 그것은 가장 특별한 환경에서 나에게 일어난 최악의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연금술과 감정의 폭발은 아마도 영화 어딘가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전체 영화를 내 개인적인 경험으로 만드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나는 여전히 이끌고, 듣고, 배우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것은 영화 자체만큼이나 나에게 중요하다. 그리고 그 중 많은 부분이 아버지의 죽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우리 팀과 함께 울었고 그 사람들은 내가 매일 보았던 사람들이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집에 오지 않았다. 그래서 제 첫 번째 영화는 그 순간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고, 솔직히 말해서 저를 매우 현존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항상 “모든 것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하세요”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정말 끔찍한 일이 나에게 일어났고, 그로 인해 나는 매 순간을 가능한 한 내 존재 전체를 다해 대해야 했습니다. 그는 내가 이 영화를 하길 원했어요. 그래서 이 영화를 만들려고 했어요.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About Post Author

Lucia Stazio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

Related Articles

Average Rating

5 Star
0%
4 Star
0%
3 Star
0%
2 Star
0%
1 Star
0%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