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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jude Oba, Durbar 및 Musawa의 아프리카 그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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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일 오군 주의 이제부족이 매년 열리는 오주데 오바 축제에서 보여준 마지막 두 번째 문화 행사는 전 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왕궁의 축제로 번역된 이 축제는 지난 1세기 동안 나이지리아에서 열린 가장 화려한 문화 및 영적 축제 중 하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이지리아의 국가적 격변 속에서 Ijebu의 풍부한 의복적 깊이와 풍요로움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요루바 축제 중에서 이 축제와 관련된 화려함과 색상은 나이지리아의 어떤 문화 축제보다 순위에서 벗어났습니다. 보통 이슬람의 Eid-l-adha 의식과 동시에 열리는 이 축제는 3일째에 열립니다.

구전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축제는 나중에 이제부의 발로군이 된 쿠쿠 오두잉보 족장이나 이맘 툰와토바에게 생겨났다고 합니다. 최근 이슬람으로 개종한 두 사람 중 한 명 또는 두 사람 모두 1885년경 통치했던 당시 아우잘레인 오바 피디포테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친구, 가족, 그리고 축하객들을 모았습니다. 이는 그가 방해 없이 이슬람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데 대한 감사의 표시였습니다. 그 이후로 축제에 많은 자금을 지원하는 마이크 아데누가 박사의 글로바콤 덕분에 오주데 오바는 살라에 대한 경의에서 이제부의 문화적 융합점으로 변모했습니다.

오주데 오바는 참가자의 옷차림이나 승마 과시를 넘어선다. 오늘날 그것은 연례 축하 행사의 문화적, 종교적, 사회적, 군사적 중요성을 직접적으로 말해준다.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한다. 그것이 가져오는 시각적 미묘함 외에도 그것은 또한 개발의 기반인 그룹 연합의 중요성을 말해준다.

이것은 Regberegbe라고 불리는 연령대 사회의 모임과 퍼레이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18세기에 설립된 연령대 사회는 Wompari로 통칭됩니다. 그 목적은 집단 간의 우호를 가져오고 궁극적으로 Ijebu 땅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Wompari는 남성과 여성(1962-1964), Egbe Bobagunte 남성과 여성(1956-1958), Akile of Ijebu(1959-1961), Mafowoku, Egbe Arobayo 남성과 여성, Egbe Jagunmolu(1965-1967), Egbe Bobakeye, Egbe Bobagbimo로 더 세분화됩니다. Wompari의 대부분은 업계의 거물, 성공적인 업계 거물, A리스트 전문가입니다.

나이지리아가 오주데 오바에서 세계에 광고하는 것은 문화적 우아함과 공동체적 응집력입니다. 가장 큰 어획물로 쇼피스를 만드는 아르군구 낚시 축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오주데 오바의 방식에는 14세기에 시작된 고대 전통 하우사 문화, 종교 및 승마 축제인 두르바르 축제가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북부의 원래 고대 에미리트인 카노, 카치나, 곰베, 아코에서 유래한 이 축제는 소코토, 자자우, 바우치, 비다에서도 기념됩니다. 사하라와 사헬에서 하우사의 고대 기병에 대한 집착을 되살립니다. 오주데 오바와 마찬가지로 에미르에 대한 헌사이기도 하며, 기병대의 화려한 퍼레이드로 표지판을 장식합니다. 음악가와 포병대도 축제에 분위기를 더합니다.

수년에 걸쳐 나이지리아의 창작가들은 특히 음악 분야에서 국가의 창의성을 촉발하기 위해 르네상스를 시작했습니다. Jos의 Dan Maraya의 아프리카 전통 음악, Oliver Decoque의 Ogene 노래, 그리고 Stephen Osita Osadebe 족장이 스타덤에 올린 하이라이프와 이그보 전통 음악을 결합한 현대 음악 장르인 이그보 하이라이프부터 요루바 사카라, 주주, 아팔라 음악에 이르기까지 나이지리아는 세계 무대에서 인정을 받는 방향으로 진화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소년들은 글로벌 청중 무대에서 자신의 기술을 광고하고 수백만 명의 청중을 모읍니다. Tiwa Savage, Burna Boy, Davido, Wizkid, Rema, Asake,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이 그 점에서 나이지리아를 자랑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Plantashun Boiz, Def ‘O’ Clan, Remedies, Trybesmen과 같은 아프로 비트와 힙합 퍼레이드 아티스트의 혼합물과 OJB Jezreel과 같은 세계적 수준의 프로듀서. 그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자신의 기술을 발휘하는 동안, 이 음악 마법사들은 또한 우리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나이지리아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산업으로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나이지리아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2위의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소비 시장”으로 평가되었으며, 미국 음악 산업이 명확한 선두 주자입니다.

그래서 나이지리아 정부, 예술, 문화, 창조 경제부 장관인 하나투 무사와가 대표하여 그래미 어워드의 아프리카 버전을 만들기 위해 미국 그래미 어워드와 협력한다는 소식이 연달아 나오면 귀찮아집니다. 지역별 글로벌 음악 산업 성장 순위에서 라틴 아메리카는 21.5%, 아시아는 12.8%, 유럽은 6.2%, 미국/캐나다 4.2%, 중동 및 북아프리카는 19.8%,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는 무려 28.8%를 차지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스승을 제자에게 종속시키는가? 질문은, 그래미의 아프리카화는 나이지리아나 음악 산업에 어떤 좋은 영향을 미칠까? 답은 ‘아니오’다. 이 아이디어는 기껏해야 제국주의적이다. 그래미상은 두 개가 있을 수 없다. 미국이 독점하는 원래 그래미상은 미국 음악적 풍미가 강하거나, 아니면 완전히 강하다. 그것은 “음악 산업의 가장 큰 영예”라고 자부하는 반면, 아프리카에서 온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리의 음악가들은 거의 그래미상을 받지 못한다. 그것이 나이지리아 슈퍼스타들이 그래미상을 거의 수상하지 못하는 이유이다. 무사와가 생각하는 것처럼 아프리카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한다는 것은 우월성을 인정한 다음 세계적으로 찾는 우리의 음악 스타를 열등하게 여기는 것이다.

음악 애호가로서, 저는 장관이 지금쯤 해야 할 일은 기존의 대륙적 음악 시상 플랫폼과 협력하여 이를 강화하고 가리지 않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South African Music Awards, (SAMA) Trace Awards, Headies, Ghana Music Awards (GMA), Soundcity MVP Awards, AFRIMA 등과 같은 아프리카 음악 시상 기관은 Musawa가 장난치는 이 신식민주의적 아이디어보다는 대륙의 음악을 홍보할 것입니다. 그녀는 또한 Ojude Oba, Durbar, Argungu 및 관련 축제가 이룬 진전을 되살려 전 세계가 인정하는 공예품을 만드는 방법을 고안해야 합니다. 장관이 경청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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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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