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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Coast에서 절단된 소녀들의 생식기가 마법으로 판매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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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바: 무사 디알로는 무당이었을 당시 여성 생식기 절제를 받은 소녀의 음핵을 잘라서 만든 로션을 몸에 자주 바르곤 했습니다.

“저는 위대한 족장이 되고 싶었고, 지배하고 싶었습니다.” 코트디부아르 북서부에서 온 키가 작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50대 남성이 말했습니다.

AFP에 실명을 사용하지 말라고 요청한 디알로는 “3개월 또는 그 이상마다 얼굴과 몸에 바르는데 3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여성, 아동 및 가족을 위한 국가 조직(ONEF)의 책임자인 라베 그네블은 불법적인 “할례” 의식에서 소녀의 생식기를 잘라 서아프리카 국가의 여러 지역에서 “사랑의 물약”이나 마법의 연고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돈을 벌거나 높은 정치적 지위에 오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갈아낸 음핵은 최대 170달러(152유로)에 판매되는데, 이는 많은 코트디부아르 사람들이 한 달에 버는 돈과 같습니다.

디알로는 10년 전부터 기름부음을 중단했지만, 지역 경찰서장인 응게산 요소 중위는 AFP에 말린 음핵이 “신비적 관행에서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AFP가 전직 신앙 치료사, 할례사, 사회복지사, 연구가, NGO 등과 진행한 광범위한 인터뷰를 통해 여성 생식기가 지닌 힘을 이용하기 위해 불법 거래가 성행하고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거래가 여성 생식기 절제(FGM)에 맞선 싸움을 방해한다고 확신합니다. 종교적으로 다양한 이 나라에서는 25년 이상 여성 생식기 절제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OECD에 따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트디부아르 여성 5명 중 1명은 여전히 ​​할례를 당하고 있으며 북부 지역에서는 2명 중 1명이 상해를 입고 있습니다.

잘라서 식물과 섞어서 먹음

디알로는 양심의 위기를 겪으며 여성 할례 반대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작은 마을인 투바 주변에서 여성 할례를 행하는 여성들이 자신의 힘을 빌려 그들을 사악한 주문으로부터 보호해 달라고 종종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여성 할례는 서아프리카의 여러 종교에서 수세기 동안 행해져 왔으며, 대부분의 소녀들은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 사이에 할례를 받습니다. 많은 가정에서는 이를 통과 의례 또는 여성의 성생활을 통제하고 억압하는 방법으로 여기며, UN 아동 기구인 유니세프는 할례를 소녀의 기본적 권리를 침해하는 위험한 행위로 비난합니다.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넘어, 절개는 치명적일 수 있고, 불임, 출산 합병증, 만성 감염 및 출혈로 이어질 수 있으며, 성적 쾌감의 상실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Diallo는 종종 숲이나 수십 명의 소녀들이 할례를 받는 집으로 가는 여성들과 함께 갔고, 종종 페티시와 신성한 물건들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직 신앙 치료사에게는 귀중한 가루를 얻는 것이 비교적 쉬웠습니다.

“그들은 음핵을 잘라낼 때 한두 달 동안 말린 다음 돌로 찧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 결과 “검은 가루”가 나왔고, 이것은 때때로 “잎, 뿌리, 나무껍질” 또는 화장품에 자주 사용되는 시어 버터와 섞였습니다.

Diallo는 “만약 그 소녀가 처녀라면 약 10만 CFA 프랑(152유로)”에, “그녀가 이미 아이를 가졌을 경우에는 6만 5천 CFA 프랑(99유로)”에 팔거나, 상품이나 서비스와 물물교환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전직 무당은 최근에 마을의 마녀 사냥꾼에게서 사람의 살과 식물을 섞은 가루를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AFP는 해당 분말을 보았지만, 구매하지 않고는 분석할 수 없었다.

장기매매

AFP가 인터뷰한 전직 할례사들은 지역 관습에 따라 소녀들의 음핵을 잘라 땅에 묻거나, 강에 버리거나, 부모에게 준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나라의 서쪽에 있는 한 사람은 일부가 마법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그녀는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그 소녀의 부모인 척하고 음핵을 가지고 떠나기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술사들은 이것을 “주문”으로 사용한 뒤 나중에 팔아치운다고 그녀는 주장했다.

또 다른 할례자는 그녀의 동료 중 일부가 이 거래에 공모하여 “신비한 목적을 위해 (성기를) 나쁜 짓을 하는 사람들에게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아직 어렸을 때 신체가 훼손된 한 피해자는 AFP에 어머니가 그녀에게 훼손된 살점을 집으로 가져오라고 경고했다고 말했습니다.

변호사인 마리 로랑스 디디에 제제(Marie Laurence Didier Zeze)는 이 거래는 이부아르 법률상 “장기 매매”로 간주되며 여성 할례와 마찬가지로 벌금과 수년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나라의 북서부 5개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오디엔 경찰은 아직까지 인신매매 혐의로 기소된 사람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사람들은 신성한 관행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아요.” 중위 N’Guessan Yosso가 한탄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AFP에 커터들이 두려움과 존경을 동시에 받는 존재라고 말하며, 종종 악령의 포로로 여겨진다고 전했습니다.

그냥 견과류

“클리토리스는 마법의 힘을 줄 수 없어요. 그냥 미친 짓일 뿐이에요.”라고 국가의 상업 수도 아비장에서 활동하는 산부인과 의사 자클린 샤닌이 말했다.

하지만 연구자들에 따르면, 일부 지역에서는 이런 관행이 여전히 완강하게 널리 퍼져 있다고 한다.

건강을 전문으로 하는 인류학자인 디에우도네 쿠아디오는 투바에서 북쪽으로 150킬로미터 떨어진 오디엔 마을에서 가루가 담긴 상자를 받았습니다.

그는 “그 안에는 검은색 가루 형태의 말린 장기가 들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발견은 2021년 지구이 재단 보고서에 포함되었고, 그 결론은 여성부에서 수용되었습니다.

오디엔이 속한 뎅겔레 지구의 농부들은 “클리토리스를 사서 가루를 씨앗과 섞어 밭의 비옥도를 높인다”고, 이 지역에서 16년 동안 여성 할례 반대 운동을 벌여 온 지기이 재단 회원인 누호 코나테가 말했다.

그는 어린 소녀들의 부모들에게 인신매매 사실을 말했을 때 “속이 메스꺼워졌다”고 말했습니다.

범죄학자 사피 로젤린 엔다(Safie Roseline N’da)는 국가의 더 남쪽과 중서부 지역에서는 여성들이 남편의 방탕함을 막기 위해 음핵 가루를 최음제로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2023년에 여성 할례에 대한 연구를 했으며 이 연구에서도 여성 할례가 불법임을 지적했습니다.

그녀와 두 명의 공동 저자는 상처난 여성의 피가 전통 신을 기리는 데에도 사용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변호사 디디에르 제제에 따르면, 신체 부위를 사용하는 이부아르의 민간 요법은 이것 말고도 많다고 합니다.

신비주의적 믿음이 그것을 지속시킨다

“신비주의자는 이슬람, 기독교, 전통적인 유심론적 신앙이 공존하는 코트디부아르에서 일상 생활의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합니다.” 그곳에서 신비주의 관행을 전문으로 하는 캐나다 인류학자 보리스 코에니그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회적, 직업적, 가족적, 연애적 삶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는 말했고, 일반적으로 불법적인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NGO들은 이 거래가 코트디부아르에서 “FGM이 살아남는 이유 중 하나”라고 주장한다. OECD에 따르면, 이곳의 여성 할례율은 전반적으로 떨어지고 있으며 서아프리카 평균인 28%보다 낮다.

투바 근처로 돌아온 전직 주술사 디알로는 자신의 마법이 보호해 주는 곳에서 하루에 최대 30명의 여성이 할례를 받았던 일을 회상했습니다.

그는 1월에서 3월 사이의 건기가 할례를 위한 가장 적합한 시기이며, 사하라에서 불어오는 뜨거운 하마탄 바람이 흉터가 치유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지역의 유일한 사회복지센터 직원들은 할례가 아직도 계속되고 있지만 공개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정량화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이 행위는 전통 축제의 뒤편에서 비밀리에 이뤄지고 있는데, 그 축제는 이 행위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이웃 나라 기니에서 온 할례자들이 이를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 나라의 할례율은 90%가 넘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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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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