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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io 리뷰 – 스마일링 맨: 패미컴 탐정 클럽: 35세 기계공이 펼치는 매혹적인 미스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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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io – 웃는 남자: Famicom Detective Club은 반복되는 성격에도 불구하고 설득력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유서 깊은 시리즈에 대한 성공적인 오마주입니다.

사건의 사실관계를 설명하자면, 고등학생인 사스키 에이스케(Eisuke Saski)가 마을 외곽의 펌프장에서 목이 졸린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를 죽이는 데 사용된 물체는 사라졌지만, 진짜 이상한 점은 웃는 얼굴이 그려진 종이봉투가 그의 머리 위에 놓여 있다는 것이다. 더 이상 평범한 고등학생이 아닌 이 가방은 에이스케를 18년 전 피해자들에게 똑같은 짓을 했던 미발견된 연쇄 살인범과 연결해줍니다. 트위스트? 원래 피해자 3명은 10대였습니다. (이것이 Law & Order의 에피소드라면 ‘던던’이 갈 곳입니다.)

이 때문에 카마다 경부는 우츠기 탐정사에 수사 협력을 요청했다. 엄격한 형사 쿠제와 약간 부주의한 카미하라 형사와 함께 작은 회색 세포를 사용하여 Eisuke가 왜 그렇게 외딴 곳에 있었고 그를 죽였는지, 그리고 그의 죽음이 실제로 오래 전에 해결되지 않은 살인 사건과 관련이 있는지 알아내게 됩니다. 다소 의심스러운 쿠제가 당신이 사건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를 원하더라도 말이죠.

하지만 그것이 당신이 직면해야 할 전부는 아닙니다. 그 종이 봉지가 사건을 웃는 남자 에미오의 도시 신화와 연결시키면서 뭔가 으스스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는 우는 소녀들 앞에 나타나 미소를 선사하겠다고 약속한다. 영원한 미소. 소녀가 웃으면 에미오는 떠나고, 그렇지 않으면… 뭐, 웃을 일이 없잖아요.

저는 도시 신화를 좋아하고, 솔직히 말해서 막연하게 초자연적인 모든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Emio 뒤에 숨은 진실을 발견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내러티브에서는 중요하지만, 게임은 초자연적인 속임수보다는 Eisuke의 죽음에 대한 인간적 요소와 이를 둘러싼 미스터리에 더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흐르는 트라우마와 고통의 영향에 대한 탐구에는 미묘한 저류가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이 간직하고 있는 비밀이 점차 드러나면서 이러한 감정이 사람을 압도하여 이성을 거의 잃을 뻔하는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Eisuke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인 Megumi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메구미의 마지막 날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보기 위해 그녀를 찾아다녔지만, 메구미가 그녀의 죽음에 연루되었을 가능성에 대한 슬픔과 죄책감이 뒤섞여 그녀의 침실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야기를 시작하는 죽음을 맞이한 소년보다 나이가 조금 더 많은 인물의 눈을 통해 전달되는 이야기에 적합한 주제입니다. 인생의 짧음과 청소년기의 사건이 우리가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묘사합니다.

다음은 Emio – 웃는 남자: Famicom Detective Club의 예고편입니다.YouTube에서 보기

에미오 – 웃는 남자 역시 미스터리와 밝혀짐 사이의 균형이 잘 잡혀 있어, 메인 케이스에서 벗어나더라도 끝이 없는 확정적인 결말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씁쓸하고 달콤한 톤은 도시 신화 줄거리에 대한 집중 부족으로 인한 실망감을 제쳐두기도 합니다. 나는 항상 이 이야기가 탐정소설에 매우 잘 어울리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범죄를 해결한다고 해서 고인이 죽은 후 삶을 재건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항상 진정한 해결책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글이 완벽하다는 말은 아닙니다. 일부 캐릭터는 무언가를 너무도 명백하게 숨기고 있어서 창 밖에서 계속해서 “나는 의심스럽습니다”라고 반복해서 붐박스를 들고 있는 것과 같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의 10대 주인공인 타치바나 아유미의 전 선배이자 에이스케의 고등학교 교사인 후쿠야마 츠바사가 있습니다. 후쿠야마의 학생들에 대한 헌신은 변함이 없지만, 특히 아야미를 가장 잘 아는 남자 주인공과 경쟁하는 장면은 상당히 어색합니다. 그 순간을 제쳐두고 Emio – The Smile Man은 나머지 캐릭터를 잘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카미하라 형사가 짜증스럽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유치한 성격이 사라지고 사람들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미성숙의 가면을 쓴 유능한 형사의 모습이 드러나자 나는 그에게 공감하기 시작했다.

이미지 출처: 닌텐도/유로게이머

그러나 역학에 관한 한 Emio – The Smile Man은 Famicom Detective Club의 나이를 일부 보여줍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 시리즈는 꽤 오랫동안 존재해 온 시리즈이지만 2021년 처음 두 작품의 리메이크(그리고 Super Smash Bros. Melee에서 어시스트 트로피로 등장한 아유미의 카메오)를 제외하면, 우리가 그를 보지 못했을 때. 이는 35년 만의 첫 신규 진입이다.

그래서 <에미오-웃는 남자>가 단순한 비주얼 노벨 형식의 구조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충실감에서 비롯된 것이다. 사실, 이 시리즈는 이전 시리즈의 거의 정확한 복사본이며, 유일하게 중요한 차이점은 남자 주인공과 처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아유미 사이의 교대적인 관점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루프입니다. 개인에게 의견을 요청하고, 무언가를 보여주고, 무언가를 보고, 생각해야 할 때까지 개인의 대화 옵션을 소진시킵니다. 그렇게 하면 새로운 질문 라인이나 이전 질문에 대한 추가 대화가 잠금 해제되어 장면이 끝날 때까지 루프를 반복하게 됩니다.

Emio – 웃는 남자는 놀라울 정도로 선형적이어서 이러한 대화 장면으로 제한하고 가능한 한 빨리 다음 장면으로 이동합니다. 비주얼 노벨 형식에 적합하지만, 많은 중요한 영역을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능력을 빼앗아 조사 측면을 손상시킵니다. 상황은 3막의 마지막 장에서야 비로소 열리게 되는데, 그곳에서 마침내 장소 간 이동의 기회를 얻게 되고, 오랜 대화 끝에 환영받는 자유를 얻게 됩니다. 물론, 현실감을 더해줍니다. 사람들은 확실히 10대 형사가 콜롬보 스타일로 “한 가지만 더”라고 말하러 돌아올 경우를 대비해 아무 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서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약간 제한적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닌텐도/유로게이머

한편 수수께끼는 일반적으로 사건의 진행 상황을 검토할 때 객관식 질문의 형태로 또는 누락된 단어를 작성하여 장의 끝 부분에 나타납니다. 후자의 경우 철자가 중요합니다. 하나의 잘못된 문자로 인해 잘못된 답이 나오고 게임에서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기 때문입니다(때때로 “밀접한 추측”을 통해 운을 시험해 볼 때 우스꽝스럽게도 어려운 방법을 배웠습니다). 나는 남자 주연이 외딴 버스 정류장에 갇혔을 때만 갇혔습니다 (어차피 의도적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mio – The Smileing Man이 대화 루프를 벗어나 더 많은 포인트 앤 클릭 메커니즘이나 더 다양한 퍼즐을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단서를 찾도록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점은 유감입니다.

Emio – The Smileing Man의 메커니즘은 단순하지만, 좋은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최고의 탐정 소설 중 상당수는 실제로 말하는 내용을 숨깁니다. 그들은 올바른 길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단서를 제공하지만, 잘못된 단서로 여정을 방해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실과 속임수를 구별하고 수집한 모든 단서로부터 해결책을 찾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일부는 여전히 무언가를 숨기고 있을 것입니다. 즉, 과거 사건에 대한 귀하의 의견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진 작은 진실의 보물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변형은 그것이 세워진 기초가 그것을 지탱할 만큼 충분히 강할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닌텐도/유로게이머

에미오 – 웃고 있는 남자를 플레이하기 시작했을 때, 도시 신화에 시달리는 탐정들의 이야기가 현실로 다가올 거라고 기대했는데, 서사가 구체화되기 시작하면서 결말이 마음에 들지 않을 까봐 걱정이 됐어요. 그러나 그것이 기초의 일부라고 할지라도 그것은 실제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로 그는 인간 감정의 복잡성을 감히 탐구하고, 결코 주저하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망치지 않고 마침내 끝이 왔을 때 나는 아파트의 어둠 속에 앉아 그것이 나에게 가져온 상충되는 고통을 곰곰이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대화를 너무 강조하면 더 복잡한 게임플레이를 기대하는 사람이 쉽게 지칠 수 있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대화에 초점을 맞춘 비주얼 노벨의 팬이더라도, Famicom Detective Club 시리즈가 또 다른 작품이 나온다면 기존 공식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Emio – The Smile Man의 경우 사랑에 대한 이야기로 포장된 1989년 마지막 새 본편이 나온 시리즈에 비해 이전 편의 게임 플레이를 충실하게 적용했습니다. 아마도 너무 충실했을 것입니다. , 손실 및 종이 봉투 재활용의 중요성.

Nintendo는 검토를 위해 Emio – The Smile Man: Famicom Detective Club의 사본을 제공했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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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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