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자료

Cassi Namoda의 꿈 그림은 모잠비크 여성들의 삶을 묘사합니다.

0 0
Read Time:4 Minute, 52 Second

메인 이미지카시 나모다, 마리아의 천정, 2024예술가와 Xavier Hufkens 제공, 브뤼셀

미술사학자, 큐레이터, 작가 Alayo Akinkugbe가 인기 Instagram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술의 흑인 역사간과된 흑인 예술가, 시터, 큐레이터 및 사상가, 과거와 현재를 강조합니다. AnOthermag.com에 대한 그의 칼럼에서 성난Akinkugbe는 예술 분야와 미술사 전반에 걸쳐 다양한 흑인 관점을 조사하여 흑인 예술가들이 주변 세계를 어떻게 보고 반응하는지 묻습니다.

카시 나모다그림은 남부 아프리카의 시골 환경에서 일상적인 마을 생활을 겪는 상상의 인물을 묘사합니다. 그의 작품은 결혼식과 세례의 애니메이션 장면부터 친밀한 가족 초상화, 커플이나 울고 있는 인물의 클로즈업까지 다양합니다. 그들은 종종 파스텔 하늘과 흐릿한 풍경과 함께 꿈같은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기발한 하이브리드 인물과 가장 무도회 공연을 특징으로 하는 초현실주의에 가깝습니다.

Namoda는 모잠비크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그림에 영감을 준 것은 그 나라의 광경과 소리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서아프리카의 기숙학교에 다니고 경력 내내 자주 이사하는 등 유목 생활을 해왔습니다. 그는 최근 매사추세츠 시골 지역의 버크셔에서 이탈리아 북부 도시인 비엘라로 이사했습니다.

당신의 새로운 전시회, 적도의 상실이탈리아로 이주하기 전의 경험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그림을 만들기 1년 전, Namoda는 아일랜드, 세네갈, 코네티컷의 Josef and Anni Albers 재단에서 레지던시를 마쳤으며 그곳에서 색 이론에 몰두했습니다.

다음 대화에서 카시 나모다(Cassi Namoda)는 그림 자체와 야수파에 대한 사랑, 아프리카 문화의 결혼 정치, 디아스포라 사람들이 경험한 조국에 대한 끊임없는 향수에 대해 성찰합니다.

Alayo Akinkugbe: 전시회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도의 상실.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카시 나모다: (내가 이전에 그렸던) 그림이 있습니다. 적도의 상실. 나는 그 아이디어가 (즉각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좋아하지만 시적으로 들립니다. 나는 이야기를 할 때 항상 디아스포라와 아프리카 대륙, 그리고 적도를 생각한다. ‘그 나라들과 상상의 적도 사이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어떨까?’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이 나라들 사이에 매우 단결된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진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면 그것은 지는 것, 굴복하는 것, 포기하는 것, 또는 모든 칩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AA: 당신은 최근 미국(버크셔)에서 비엘라로 이주했고 경력 전체를 유목민으로 살아왔습니다. 최근 이러한 다양한 장소에서 생활한 경험이 회화에 대한 접근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CN: 저는 이 그림을 1년 전부터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아일랜드, 세네갈, 그리고 코네티컷에 있는 Josef와 Anni Albers의 거주지를 방문했습니다. 저는 아일랜드 코크에서 시작했습니다. 절벽 끝에 독특한 집이 있는 아주 고립된 지역에서 시작했는데, 그 집은 본질적으로 매우 실존적이었습니다. 한 달 반 동안 내 유일한 친구는 찌르레기나 까마귀뿐이었던 그런 경험을 하는 것은 매우 외로웠습니다.

그러다가 세네갈에 갔는데 좀 더 친밀해졌죠. 마을 생활에 스며들었거든요. 그게 제가 작업에서 즐겨하는 이야기의 핵심이거든요. 나는 엄청나게 아름다운 여자들과 남자들, 그리고 아이들을 보고 있었습니다. 이 경험은 이 일을 하기 위한 서막이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아, 이거구나”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적도의 상실.”

“사랑에 빠지는 것은 매우 순간적인 생각입니다. 서양에서는 동화 속 상황에서 결합과 결혼을 채택했으며 (많은) 아프리카 문화에서는 그 반대입니다.” – Cassi Namoda

AA: 이 14점의 그림은 당신이 태어난 모잠비크를 배경으로 한 것 같습니다. 왜 이런 환경이 당신의 작업에 그토록 강력한 영향을 미치나요?

중국: 많은 아프리카 화가들은, 물론 과거의 화가들도 우리가 일상에서 동일시하고 느낄 수 있는 감각적 경험을 추구했다고 생각합니다. 시골길을 걷는 여자들의 수다, 아기들의 구구소리, 바쁜 길의 소리. 제 생각에는 – 디아스포라적인 방식으로 – 우리는 그런 것들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습니다.

AA: 회화가 주요 매체입니다. 왜 그것에 끌리나요?

CN: 제가 서아프리카 기숙학교에 다닐 때 역사 선생님(부두 여사제이기도 했습니다)이 어떤 사람들은 특정한 소명을 갖고 태어나는데 그 이유를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나도 같은 생각이다. 나는 여기에 있을 운명이고 나의 유산은 색상과 몸짓을 통해 감각적 시각적 경험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그림은 무한하고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그것은 나에게 정말 흥미로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관점에서 그것이 바로 삶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AA: 이번 전시회의 그림은 고갱의 작품을 재해석한 것입니다. 언제 결혼할 거예요? 과거 아티스트 중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아티스트는 누구인가요?

CN: 색상에 대한 자신의 감성에 도전하는 데 관심이 많은 야수파 운동의 화가들입니다. 일부 화가들은 프랑스 남부로 가서 본 것을 그렸지만 고갱과 같은 예술가들에게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야생적인” 것을 원했습니다. 백인의 의미에서 말입니다. 나에게 있어서 아이러니한 점은 (이 아이디어가) 내 DNA에 훨씬 더 깊이 뿌리내린 것이기 때문에 (이 예술가들에 의해) 올바르게 의인화되지 않은 것을 내가 통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아프리카 여성으로서 우리와 매우 관련이 있게 만듭니다. 좀 아이러니하네요.

나는 그림이 불안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면 (그림들이) 당신에게 다가와 당신이 허락한다면 답을 줄 것입니다. 에야디야 퍼즐을 맞추는 아이디어처럼요. (이 그림을) 저는 고모님과 결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아프리카 딸이 되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니카(이슬람 결혼)을 하게 됐고, ‘아, 이 그림들이 내 삶에 펼쳐지고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AA: 이 작품에 나오는 그림들은 하나의 내러티브로 합쳐지나요?

CN: 저는 전통적인 아프리카 문화의 신비주의, 낭만, 도전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서양인들이 내 작업실에 와서 그 그림을 보고 “나는 중매결혼을 믿지 않는다”, “부부는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만나서 결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저는 말했습니다. “글쎄요, 사랑에 빠진 것이 항상 지속되는 것은 아니죠.”

사랑에 빠지는 것은 매우 순간적인 생각입니다. 서구는 동화 속 상황에서 결합과 결혼을 채택했으며 (많은) 아프리카 문화에서는 그 반대입니다. 가족 관계, 실용성, 물류, 토지 및 가축이 있습니다. 그것은 전체입니다.

AA: 이번 전시를 접한 대중들이 무엇을 더 느꼈으면 좋겠나요?

CN: 나는 시청자들이 매혹된 상태로 떠나고 싶지만 또한 매혹되지 않은 상태로 떠나기를 바랍니다. 삶은 복잡하고 삶은 일이며 모든 것이 보이는 것만큼 단순하지는 않다는 느낌을 갖는 것, 그것이 바로 인간 경험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것은 좋은 영화에서 벗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나에게 그것은 스토리텔링의 예술이다.

적도의 상실 ~에 의해 Cassi Namoda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Xavier Hufkens는 2024년 11월 23일까지 브뤼셀에 있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About Post Author

Lucia Stazio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

Related Articles

Average Rating

5 Star
0%
4 Star
0%
3 Star
0%
2 Star
0%
1 Star
0%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