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top, 매출 감소 보고, 2000만 주 공모 신청
게임스톱은 화요일에 최대 2,000만 주의 공모를 신청했다고 밝혔고,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의 2분기 매출이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계속 전환되면서 감소하면서 장외 거래에서 주가가 10% 이상 하락했습니다.
“밈 주식” 거래 열풍의 중심에 있었던 이 회사는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 스트리밍, 전자 상거래 쇼핑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새 및 중고 비디오 게임 디스크 판매라는 주요 사업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ameStop은 공모에서 얻은 수익을 “일반적인 기업 목적, 즉 인수 및 투자를 포함하여 투자 정책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화요일에 폐쇄할 매장을 파악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에 비해 더 많은 매장을 폐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6월에 CEO인 라이언 코헨이 한 발언과 일맥상통합니다.
코헨은 올해 초 게임 콘솔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Wedbush의 분석가들은 금요일에 스트리밍 서비스가 급증함에 따라 GameStop이 계획된 성장 회복에 거의 극복할 수 없는 장벽에 직면해 있으며, 회사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새로운 범주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이 전혀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주식 인플루언서인 Roaring Kitty가 3년간의 공백을 깨고 X.com에 복귀한 후 GameStop의 주가는 올해 상당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당시 GameStop의 강세 신호로 널리 받아들여진 수수께끼 같은 밈이 있었습니다.
로어링 키티는 Reddit의 WallStreetBets 포럼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주도한 GameStop과 다른 소위 밈 주식의 2021년 랠리에서 핵심 역할을 했습니다.
GameStop은 8월 3일에 끝난 분기에 7억 9,830만 달러의 수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1년 전의 11억 6,000만 달러와 비교된 수치입니다. LSEG가 조사한 두 명의 분석가는 8억 9,570만 달러의 수익을 예상했습니다.
순수익은 1,480만 달러, 주당 4센트로, 1년 전 280만 달러, 주당 1센트의 손실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이는 분기별 판매 및 관리 비용이 16% 감소한 데 따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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