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후, Nintendo의 최대 라이벌은 화려한 게임 콘솔을 출시했지만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토마스 에디슨(Thomas Edison) 에디슨은 자신은 결코 실패한 적이 없으며 단지 “작동하지 않는 10,000가지 방법”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감전사를 당하는 등의 다른 문제에 대해서는 에디슨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코끼리나 폭력적인 행위를 통해 특허를 훔치는 행위를 저지르지만 실패에 대해서는 그가 옳았다.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배우고, 그것을 처음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에 있어서 불운한 Sega Dreamcast보다 더 실패한 것은 없습니다. 25년 전인 99년 9월 9일에 출시된 Sega의 가장 강력하고 혁신적인 콘솔은 마지막 콘솔이기도 했습니다.
드림캐스트는 실패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세가는 90년대 초반 제네시스를 앞세워 닌텐도와 경쟁한 뒤 3개 연속 실패한 콘솔을 출시했다. 32X와 Sega CD는 Genesis에 연결된 주변 장치였으며 둘 다 개발자 지원이나 생존에 필요한 설치 기반이 없었습니다. Sega가 마침내 새로운 독립형 콘솔인 1995년 Sega Saturn을 출시했을 때 Sony의 PlayStation과 Nintendo 64에 의해 빠르게 밀려났습니다.
Sega는 또한 PlayStation보다 먼저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Saturn을 일찍 출시하여 수많은 개발자를 소외시켰고, 출시 타이틀의 판매 및 명성을 박탈했습니다. 감전사 직전의 코끼리처럼 회사들은 이를 잊지 않을 것이고 Sega는 다음과 같은 소수의 IP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2K 스포츠, 귀하의 출시 라이브러리를 위해.
Dreamcast는 인상적인 하드웨어 덕분에 놀라운 그래픽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128비트 CPU(Nintendo 64의 두 배)와 낚싯대(!)와 같은 주변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듈식 아키텍처와 역대 가장 멋진 메모리 카드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VMU(Visual Memory Unit)는 컨트롤러에 연결하거나 자체적으로 미니 게임에 사용할 때 게임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는 자체 휴대용 디스플레이를 갖춘 기존 메모리 카드를 창의적으로 해석한 것입니다. 심지어 버튼도 있었어요.
Dreamcast는 모뎀이 내장된 최초의 콘솔이기도 하여 이를 최초의 온라인 게임 콘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Xbox Live 시대 훨씬 이전부터 Dreamcast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게임에서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판타지 스타 온라인, 퀘이크 III 아레나, 와이 언리얼 토너먼트나중에 게임 세계를 정의하게 될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엿볼 수 있었지만 Sega에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타사 지원 부족은 출시 라인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이제 다음과 같은 자사 타이틀 덕분에 역대 최고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소닉 어드벤처, 알마 칼리버, 와이 파워 스톤이 게임들은 특히 Dreamcast의 인상적인 그래픽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소울칼리버아케이드보다 Dreamcast에서 더 좋아 보였습니다.
나중에 야심찬 5천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용하게 될 것입니다. 쉔무 이후 20년 동안 베스트셀러 목록을 석권한 오픈 월드 샌드박스 게임의 기반을 마련한 타이틀인 Yu Suzuki의 작품입니다. 없을 것이다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드림캐스트 없이.
서류상으로 드림캐스트는 성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북미 출시로 기록적인 사전 주문 수치를 기록했으며 Sega는 이 콘솔이 미국에서 처음 2주 동안 500,000개 이상 판매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리뷰어들은 그래픽 성능, 혁신적인 기능, 다양한 게임 라이브러리의 조합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출판물 게임 포인트 와이 점화 그는 많은 사람들이 최첨단 하드웨어와 원활한 온라인 통합을 칭찬하면서 Sega가 생산한 최고의 콘솔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일본에서의 판매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Dreamcast는 이전 세대를 장악하고 개발자들로부터 계속해서 상당한 지원을 받아온 Sony PlayStation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했습니다. 그리고 북미 지역에서 드림캐스트의 선두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2 발표로 곧 무너졌습니다.
PS1 게임과의 호환성, 폭넓은 개발자 지원, 내장 DVD 플레이어에 대한 단순한 약속이 많은 게이머들을 기꺼이 기다리게 만들었습니다. Sega는 이점을 가지고 한발 더 나아갈 필요가 있었지만 오히려 흔들렸습니다. 공급망 문제로 인해 Sega는 수십만 개의 잠재적인 콘솔 판매 손실을 입었습니다. 게이머들은 또한 CD-ROM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Dreamcast 게임 복사본을 PC에 구울 수 있는 해킹을 발견했습니다. 불법 복제가 급증하여 Sega가 PlayStation 2가 출시되기 전에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제한된 기간 동안 수익이 더욱 감소했습니다.
Dreamcast의 최종 타격은 Sega 자체에서 나왔습니다. 수년간의 매출 감소와 부실한 사업 결정으로 인해 회사의 재정 상황이 악화되어 드림캐스트를 계속 지원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콘솔 가격을 낮추고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다음과 같은 게임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쉔무 와이 제트 세트 라디오세가는 상황을 바꿀 수 없었다. Dreamcast가 북미에서 출시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2001년 초, Sega는 공식적으로 콘솔을 중단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하드웨어 사업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Dreamcast의 상업 수명은 짧았지만 그 유산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상징적인 타이틀 중 상당수는 계속해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신 플랫폼에서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드림캐스트는 세상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더라도 시대를 앞서간 콘솔로 기억됩니다. 그것이 도입한 온라인 인프라는 결국 업계 표준이 되었고, Xbox Live와 PlayStation Network는 Sega가 중단한 이후에도 계속되었습니다.
세가는 실패를 통해 무엇을 배웠나요? 솔직히 그는 살아남는 법을 배웠습니다. Sega는 더 이상 예전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콘솔을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야쿠자 게임을 하거나 다시 연결하세요. 소닉 프랜차이즈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라이벌과 대결하는 대신 함께 협력하세요. 이는 모두에게 더 좋은 게임을 의미합니다. 2023년에는 2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므로 단순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닙니다. 실패가 작동하지 않는 방법이 10,000가지라면 Sega는 10,001번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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