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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황, 기독교와 토착 신앙을 모두 믿는 파푸아뉴기니 가톨릭 신자들을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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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라바이올리 신부가 제공한 날짜 없는 이 사진은 파푸아뉴기니의 고로카에서 지역 주민들이 신부와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토마스 라바이올리 신부/AP 통신

프란치스코 교황이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하면 남태평양의 섬나라의 한적한 지역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 곳의 전통적 영적 신앙에 수천 년 동안 발전해온 기독교가 최근에 추가된 것입니다.

그는 뉴기니의 주요 섬에 있는 바니모 교구를 방문할 예정인데, 그곳은 가난하고 다양한 민족이 사는 나라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불우한 지역 중 하나라고 프랜시스 멜리 지역 주교가 말했습니다.

현대성의 덫은 희소합니다. 교회 웹사이트에 따르면 교구에 사는 12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는 흐르는 물이 없습니다. 태양광 패널이나 휴대용 발전기를 살 여유가 있는 소수에게는 전기가 사치입니다.

이번 방문은 1961년까지 기독교 선교사가 도착하지 않았던 지역에서 특별한 종교적 하이라이트이며, 이 지역에서는 전통 조상 숭배, 애니미즘, 마법과 종교가 공존합니다.

교황은 일요일에 예정된 방문 기간 동안 고향 아르헨티나에서 온 선교 수녀와 사제 12명 정도를 만날 예정입니다. 그는 또한 학대당한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교회가 지은 고등학교와 위기 센터를 시찰할 예정입니다.

아르헨티나 선교사 토마스 라바일롤리는 육신의 말씀 연구소의 사제로, 14년 전 상관으로부터 “사제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말을 듣고 바니모 교구에 왔다고 말했습니다.

기독교 교회는 꽉 차 있지만 토착민의 “관습과 전통은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라고 라바일로리 신부는 말했습니다.

라바일롤리 신부는 “어떤 사람들은 이교적 전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독교를 100% 실천하기 쉽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저는 파푸아뉴기니의 기독교가 매우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파푸아뉴기니는 국민의 대부분이 기독교인인 나라입니다. 2000년 인구 조사에 따르면, 96%의 인구가 기독교를 믿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5만 년 동안 인간이 거주하면서 발전된 영적 신념은 여전히 ​​이 나라 문화의 일부로 남아 있습니다.

마이클 멜은 65세의 학자로, 외딴 고지대에 있는 그의 마을에 도착한 최초의 선교사 중 한 명에게 아기 때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는 원주민이며, 전통적 영성과 “일치”하며 원주민 문화를 버리는 것에 대해 경고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양 문명은 위대합니다. 서양은 우리에게 독서와 쓰기, 기술과 그 외 모든 것을 가져다주었지만, 우리의 감성이 훨씬, 훨씬 더 나았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멜 씨는 원주민 삼림 관리를 예로 들며 말했습니다.

광업은 국가의 경제적 격차를 확대하고 가진 자와 못 가진 자를 대립하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우리는 지식을 무작정 던져 버리고 서양 문명을 완전히 받아들일 수는 없습니다.” 멜 씨가 말했다.

그러나 전통적인 믿음은 또한 전국적으로 전례 없는 내부 안보 위협을 야기하는 치명적인 부족 간 폭력에 기여할 수 있으며, 특히 지역 언어로 ‘상구마’로 알려진 마녀사냥에 대한 주장이 그렇습니다.

마법에 대한 주장은 일반적으로 예상치 못한 사망이나 질병에 대한 반응으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최근 수십 년 동안의 주요 사회적 변화로 인해 발생한 질투와 경쟁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의심하는데, 이는 종교보다 급속한 현대화와 불균형한 발전과 더 관련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활과 화살이 더 치명적인 돌격소총으로 대체되면서 싸움의 피해는 더 치명적이 되고 있으며 경찰은 자신들이 화력에서 밀리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용병도 한때 부족 라이벌에게만 국한되었던 갈등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신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만 … 그들은 마법을 두려워합니다.” 뉴브리튼 섬의 바니모 동쪽에서 태어난 멜리 주교의 말이다.

당국은 마녀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박해를 용납하지 않습니다. 의회는 2013년에 마법법을 폐지했는데, 마법에 대한 고발을 살인 혐의에 대한 부분적 방어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마녀사냥이 흔한 것에 비하면 고발된 마법사에 대한 폭력에 대한 기소는 여전히 드뭅니다.

갈등의 또 다른 지속적인 원인은 토지 소유권입니다. 파푸아뉴기니의 거의 모든 토지는 관습적으로 소유되어 있으며, 이는 개인이 아닌 특정 부족이나 그룹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습적 토지 간에 명확한 경계가 없기 때문에 영토 분쟁은 정기적으로 폭력으로 이어집니다.

이 두 가지 사건은 7월 17일 바니모 동쪽, 동세픽 주에서 총, 도끼, 창, 칼, 새총으로 무장한 30명의 남자가 날카로운 철제 막대를 발사해 최소 26명의 마을 주민을 살해한 학살 사건의 복합적인 원인 중 하나였다.

4주 후, 경찰은 한 명의 용의자가 체포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들은 나머지 범인들이 발견되기를 바랐습니다. 유엔 아동 기구 유니세프는 220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공격 생존자 395명이 집이 불타서 한 달 이상 집을 잃은 채로 남았다고 밝혔습니다.

멜리 주교는 자신의 교구에서는 부족 간 폭력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하며, 그곳 주민들을 “친절하고 평화롭다”고 묘사했습니다.

파푸아뉴기니 총리 제임스 마라페는 교황의 방문이 자국에 가져올 주목을 기쁘게 생각하며, 80명의 국제 언론인이 이 행사를 위해 그곳으로 여행하기 위해 등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마라페 씨는 8월 말 통가에서 열린 태평양 섬 포럼에서 만난 남태평양 지도자들이 교황을 만나기 위해 대표단을 파견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가톨릭이 파푸아뉴기니에서 가장 큰 기독교 교파라고 언급했습니다. 2011년 인구 조사에 따르면 가톨릭은 인구의 26%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방문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라페 씨는 통가 수도 누쿠알로파에서 AP 통신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2차 세계대전 당시의 전쟁터였던 파푸아뉴기니를 놓고 전략적 영향력을 놓고 갈등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바티칸은 국제 무대에서 파푸아뉴기니를 부각시키고 있다.

미국과 가까운 동맹국인 호주는 남태평양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것을 우려하여 파푸아뉴기니와 새로운 안보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호주의 최신 협정은 포트 모르즈비의 악화되는 내부 안보 문제에 대한 우려를 다루고 있습니다. 중국은 또한 파푸아뉴기니와 양자 경찰 협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바티칸은 70년 전 공산주의자들이 집권하면서 공식적으로 단절된 중국과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수년간 노력해 왔습니다. 중국과 바티칸 간의 중국 주교 임명에 대한 갱신된 협정은 10월에 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멜리 주교는 자신의 교구 신자들이 1995년 요한 바오로 2세 교황 이후 처음으로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하는 교황의 일정에 자신들도 포함된 것을 보고 놀랐다고 전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기뻐하고 사람들은 이것이 역사적인 일이기 때문에 환희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고 멜리 주교는 말했습니다.

그는 “역사상 어떤 교황도 다시 바니모에 올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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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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