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캠페인은 노래 공동 저자의 가족이 고소한 후 ‘Hold On, I’m Coming’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애틀랜타– 애틀랜타 연방 판사는 화요일 도널드 트럼프와 그의 캠페인이 “Hold On, I’m Coming”이라는 노래의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판결했으며, 이 노래의 공동 작가 중 한 명의 가족은 전 대통령을 상대로 이 노래 사용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지난 달, 아이작 헤이즈 주니어(Isaak Hayes Jr.)의 유산은 트럼프와 그의 캠페인 및 그의 동맹국 몇몇이 그들의 저작권을 침해했으며 손해 배상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긴급 예비 금지 명령에 대한 유산의 요청에 대한 청문회 후, 미국 지방 판사 Thomas Thrash는 트럼프가 노래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판결했지만 노래가 포함된 모든 기존 비디오를 삭제하도록 캠페인을 강제하라는 요청은 거부했습니다.
2008년 65세의 나이로 사망한 Hayes와 David Porter는 소울 듀오 Sam and Dave의 1966년 히트곡 “Hold On, I’m Coming”을 공동 집필했습니다.
트럼프와 그의 캠페인의 변호사인 로널드 콜먼은 청문회가 끝난 후 기자들에게 캠페인이 앞으로 이 노래를 사용하지 않기로 이미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당신을 아프게 하거나 괴롭히는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괜찮습니다. 우리는 문제를 강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Coleman은 소송에서 현 시점에서 캠페인에 기존 동영상을 삭제하라고 명령하는 것이 자신의 권한을 넘어서는 일이라는 점을 판사가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Hayes의 아들 Isaac Hayes III는 기자들에게 판사의 결정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번 사건이 다른 아티스트들이 나서서 자신의 음악이 도널드 트럼프나 다른 정치적 단체에 의해 사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저작권과 음악 아티스트를 위해 계속 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련의 예술가들과 그 상속인들은 트럼프가 행사 중에 자신의 노래를 사용하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지난달 몬태나주 보즈먼에서 열린 트럼프 캠페인 집회에서 셀린 디온이 ‘My Heart Will Go On’을 부른 영상이 나온 후 그녀의 팀은 가수가 자신의 노래를 그런 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절대 이런 사용은 허가되지 않습니다.”
2020년 대선을 앞두고 브루스 스프링스틴, 리한나, 필 콜린스, 퍼렐, 존 포거티, 닐 영, 에디 그랜트, 패닉! The Disco에서 REM과 Guns N’ Roses는 트럼프가 자신의 노래를 사용하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2022년 트럼프가 NRA 집회에서 “Hold On, I’m Coming”을 사용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Porter는 “Hell to the NO!”라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샘 앤 데이브(Sam and Dave)의 샘 무어(Sam Moore)는 트럼프 취임 전 콘서트에서 ‘America the Beautiful’을 공연했으며 트럼프와 그의 캠페인이 지난 주말 법정에 제출한 진술서에서 헤이즈의 재산이 요청한 조치에 반대한다고 제안했습니다.
화요일의 판결은 예비적 판결이었고 소송은 계속 진행 중입니다.
Isaac Hayes Jr.와 Isaac Hayes Enterprises가 제기한 소송에서는 Hayes와 Porter가 저작권을 포함한 노래에 대한 모든 권리를 소유했으며 Isaac Hayes Enterprises가 현재 소유자라고 밝혔습니다.
소송에 따르면 트럼프와 그의 캠프는 2020년부터 이 노래를 자신의 출연과 캠페인 행사를 위한 “아웃트로” 음악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최소 133번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이작 헤이즈 엔터프라이즈(Isaac Hayes Enterprises)와 계약을 맺은 출판사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과 워너 채플 뮤직(Warner Chappell Music)은 2020년 트럼프 캠페인에 중단 편지를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와 그의 캠페인은 올해까지 헤이즈의 재산이나 아이작 헤이즈 엔터프라이즈로부터 허가나 동의를 구한 적이 없으며 그렇게 하기 위한 유효한 공연 라이센스를 취득하지 못했다고 소송에 나와 있습니다. Trump와 그의 캠페인에서 이 노래를 사용하는 것은 Hayes의 “널리 알려진 유명인과 유산”을 “거짓 및/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사용으로 구성되며 대중이 원고와 Trump 및 그의 캠페인 사이에 보증 또는 비즈니스 관계가 있다고 믿도록 오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소송에 따르면.
소송은 원고가 그 결과로 “상당한 경제적 피해를 입었다”고 밝히며, 입증된 각 위반에 대해 실제적이고 징벌적인 손해배상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Trump와 그의 캠페인의 변호사들은 Hayes 상속인과 Isaac Hayes Enterprises가 문제의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음을 증명하지 못했고 피해를 입었음을 증명할 수 없다고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2022년 11월 BMI Music으로부터 “Hold On, I’m Coming”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트럼프 측 변호인들은 이 노래가 일부 캠페인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이 공정사용 원칙에 의해 보호되며 “노래의 시장 가치에 어떤 영향도 미칠 수 없다”고 썼다.
트럼프 선거캠프의 저스틴 카포랄레(Justin Caporale) 부국장은 법정에 제출한 진술서에서 “계류 중인 소송에 대한 존중의 의미로” 캠페인에서 더 이상 이 노래를 연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어는 법정에 제출한 성명에서 헤이즈의 재산으로 인해 그의 전기와 유산이 소송의 초점이 되었지만 “아이작의 전기와 유산만이 이 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old On, I’m Coming”의 가수 중 한 명인 Moore는 청중들이 “적어도 Isaac Hayes라는 이름만큼” 노래에 자신의 목소리, 이름, 정체성을 연관시킨다고 말했습니다.
무어는 이 노래에 대한 모든 라이센스가 Universal Music Group Publishing에 의해 관리된다고 말했습니다.
무어는 법원이 헤이즈 상속인의 소원을 들어줄 경우 선거 도중이나 선거 후에 트럼프 행사에 출연하거나 노래를 부르는 것이 금지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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