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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에 대한 중국의 복잡하고 논란의 여지가있는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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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 동안 중국 정부는 티베트가 항상 중국의 일부라고 주장했다. 일정 기간 동안 티베트는 중국과 정치적, 문화적 관계를 맺었지만 대부분의 역사에서 그는 결코 중국과 완전히 합병되지 않았습니다.


중국과 티베트의 관계는 수 세기에 불일치와 토론의 문제였습니다. 중국은 1950 년 티베트를 점령 한 이후로 중국 정부는 티베트가 항상 중국의 일부라고 주장했다. 물론 많은 학자, 역사가 및 국제기구 가이 주장에 강력하게 반대했습니다.

티베트가 우리 시대의 일부 였다는 중국의 주장

지난 몇 년 동안 중국 정부는 티베트가 TANG 통치 이후 항상 중국의 일부라고 주장했다. 이 주장은 1950 년의 합병, 특히 중국 티베트의 행동 측면에서 중요하다. 중국 정부는 티베트가 수세기 동안 중국의 통제하에 있다고 주장했으며 1950 년에 티베트는 그의 고대 영토의 유일한 ‘통합’이었다.

그러나이 역사적 관계를 증명하기는 어렵습니다. 티베트는 한동안 중국과 정치적, 문화적 관계를 맺었지만 대부분의 역사에서 중국과 완전히 합병 된 적이 없다. 티베트는 자신의 정부, 문화 및 종교적 관습의 다른 정체성을 유지했다.

중국의 주장의 변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국은 논쟁에서 더 많은 청소를 가져 왔습니다. 현재의 주장에 따르면, 티베트는 Kublai Khan의지도하에 위안 통치 기간 동안 공식적으로 중국에 포함되었다. 그러나이 주장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Mongols는 Choon (Prest-Patron) 시스템 하에서 티베트 지도자와 영적 관계를 맺었으며 티베트는 중앙 행정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왕 통치에서 티베트의 영적 지도자는 왕 황제와 함께 일했지만 티베트는 매우 자율적이었습니다. 중국은 1908 년에 직접 통제하려고 노력했으며, 13 번째 달라이 라마 (Dalai Lama)에 의해 추방되었다. 1912 년에 왕 통치가 무너진 후 티베트는 1913 년에 독립을 되풀이했다. Arunachal Pradesh의 맥락에서 중국의 관점에서도 비슷한 방법이 보입니다.

영형. 피. Jindal Global University 부교수. Sriparna Pathak은 “중국은 티베트에 대한 주장뿐만 아니라 인도의 Arunachal Pradesh가 남부 티베트 또는 ‘잔가 난’이라고 주장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은 아루나 찰 프라데시의 장소 이름을 바꾸는 것과 같은 하나의 조치를 통해 지역 주장을 반복적으로 강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티베트의 독립성 -1913 ~ 1950

1913 년 13 번째 달라이 라마는 티베트에서 중국 군대와 장교들을 추방했다. 다음 37 년 동안 티베트는 중국의 통제가없는 독립 국가로 일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정부를 설립하고 자신의 외교 관계를 구축했으며 중국의 개입없이 결정을 내렸다.

이 기간 동안 일부 외국은 티베트를 독립 국가로 인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 제국은 1904 년 티베트와 계약을 체결하여 독립을 인정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국가들이 티베트가 1950 년까지 독립적 인 존재로 간주했다. 1950 년, 인민 해방군 (PLA)은 그곳에서 티베트 중국을 ‘재구’로 보내졌다.

국제법

중국은 당신이 티베트의 나머지 지역들에게 단지 ‘재결합’중국이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티베트에 관한 중국의 1992 년 백서는 1950 년 침략 이전과 마찬가지로 티베트를 중국의 ‘소유권’이라고 불렀다. 티베트는 중국의 기본 부분이었다. 이 언어는 티베트에서 중국의 행동을 합법화하고 그들의 주장을 식민지 확장으로부터 평화로운 재결합으로 전환하려는 시도입니다.

닥터 Pathak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우크라이나의 주권 위반에 대한 광범위한 항의가 있었지만 중국의 너무 많은 티베트의 평화로운 해방에 대한 그러한 반응은 없었습니다.

“유엔은 티베트의 상황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으며 근본적인 자유를 존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유엔은 티베트의 독립을 인정하거나 중국의 무역에 항의하기 위해 의무적 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고 그녀는 말했다.

티베트 투쟁과 중국의 주장

중국은 그 규칙이 티베트를 현대화했으며 압제적인 여신은 경제 발전으로 대체되었다고 주장했다. 당국자들은 중국의 ‘해방’이 이전에 티베트 사람들로 고통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티베트인과 인권 단체는이 주장이 종교, 언어 및 전통에 대한 제한을 포함하여 수십 년의 정치적, 문화적 억제를 무시한다고 항의한다. 달라이 라마 (Dalai Lama)는 1959 년 봉기 실패로 인도로 도망 쳤으며, 많은 티베트 사람들은 여전히 ​​더 많은 자율성이나 독립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중국 분석 및 전략 센터의 사장 인 Jaydev Ranad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중국의 접근 방식은 (공산주의 체제와 함께 티베트 불교)가 조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모든 승려들과 Sadhvi에게 티베트 불교 종교에게 중국의 특징과 ‘순수한’티베트 불교에 적응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티베트의 종교적 자유와 국가 통제의 기본 갈등을 강조한다.

그는 또한 티베트 사람들이 애국심이되어야하며 중국인은 중국 공산당 이외의 다른 사람에게 충성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분명히했다. 이것은 달라이 라마와 중국 정부 사이에 분명한 갈등을 일으킨다.

닥터 Pathak은 “United Front Work Department 웹 사이트에 발표 된 규칙의 사본에서”조직이나 개인은 종교적 장소를 사용하여 국가 안보에 위협을 주거나 사회 질서를 파괴하거나 국가 이익을 해칠 수는 없습니다. “

티베트 및 포괄적 인 지역 갈등

티베트에 대한 중국의 소유는 지역 무결성과 국제법 집행에 대한 광범위한 관심을 만듭니다. Ranade는 중국이 다른 논란의 여지가있는 지역에서도 비슷한 전략을 사용했다고 지적했다.

“우리는 홍콩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보았고, 중국이 청구를 한 후 단계적으로 구현하기 시작한 남중국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았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국제 사회가 취한 구체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말 그대로 남중국해를 지배하고있다. “

이 지역 확장 방법은 또한 대만의 안보에 대한 우려를 만듭니다. 그는 또한 “이것은 불확실한 상황으로 이어졌고 불안이 증가했다. 미국과 국제 사회가 중국의 노력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

국제법은 티베트에 대한 중국의 통제에 도전 할 수 있습니까?

국제법이 티베트에 대한 중국의 통제에 도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는 복잡합니다. Ranade는 “국제법은 1950 년에 중국의 소유에 도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성공하더라도이를 구현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티베트는 자체 통화, 자체 통치자 및 보편적 권력의 모든 특성을 가졌지 만 소수의 국가만이 그를 독립 국가로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승인 부족으로 인해 티베트의 법적 지위는 현재 복잡합니다.

무급

닥터 Pathak이 언급 한 바와 같이 : “1950 년 이래로 티베트 또는 신장에 중국을 점령 한 국가에 중국에 도전 한 국가는 없다면, 2025 년에도 어떤 나라도 다른 지역에 중국 소유의 다른 지역에 도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티베트의 미래는 중국의 토지 정치적 변화와 내부 정책으로 인해 불확실성의 그림자 아래에 있습니다. 티베트 사람들이 문화적, 정치적 정체성을 유지하는 유연성이 여기서 중요합니다. 그 어느 때보 다 세상은 이제 티베트에서 중국의 불의를 알고 티베트의 주권을 다시 말해야했다.

적응할 수 있는
(Stratnube Global)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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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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