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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코드의 마지막 죽음: 소니가 파이어워크 스튜디오를 폐쇄하고 게임을 종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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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ord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개발자인 Firewalk Studios가 자신의 강점을 보여줄 또 다른 기회를 얻기를 바랐습니다.

각 게임은 고유한 유산을 확립하지만 Concord의 기록은 확실히 불쾌합니다. Sony는 Concord의 개발사인 Firewalk Studios를 폐쇄했습니다. 게임이 잘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출시 2주 후에 매장에서 퇴출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네온코이(Neon Koi)도 문을 닫았습니다.

Sony는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CEO인 Hermen Hulst가 보낸 편지를 업로드하여 결정과 그 이유를 논의했습니다. Firewalk Studios가 문을 닫고 Concord가 영구적으로 취소되었음을 알리는 서신에서는 이 결정이 “SIE의 스튜디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미지: Concord – 시네마틱 예고편 공개

Sony는 Firewalk Studios와 Neon Koi를 폐쇄합니다.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Sony는 2024년 9월 3일 PvP 슈팅 게임 Concord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으며 플레이어에게 오프라인으로 전환되기 전에 마지막 3일 동안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게임은 출시된 지 2주도 채 안 됐지만 플레이어들로부터 극심한 반발을 받았고 판매량이 저조해 개선될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Firewalk Studios는 8년 넘게 Concord 작업을 진행했지만, 게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취소되면서 게임과 스튜디오의 미래를 확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번 달 초의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을 구매하거나 플레이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백엔드 업데이트가 계속 수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업데이트가 무엇인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지만 개발자가 무엇을 작업 중인지 결코 알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니가 일부 측면을 재작업하거나 무료로 만든 후 게임을 다시 출시할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있었지만, 이제 소니는 Concord를 영구적으로 취소하여 게임을 부활시킬 여지가 없습니다.

Concord 게임에 대한 모든 작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후 Sony는 Firewalk를 폐쇄하는 것이 불가피한 다음 단계라고 느꼈을 것입니다. 소니는 팀을 해고하겠다고 발표하면서 Firewalk의 “장인 정신, 창의적 정신 및 헌신”에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PvP 1인칭 슈팅 장르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경쟁적인 공간이지만 불행하게도 우리는 이 타이틀로 우리의 목표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Concord에서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이 분야의 미래 성장을 위해 라이브 서비스 역량을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라고 Hulst는 이메일에서 설명했습니다.

성명서는 또한 소니가 게임 형식에 대한 혐오감을 반복적으로 표현한 플레이어들에도 불구하고 일부 개발자들이 큰 성공을 거둔 분야인 라이브 서비스 게임 부문에 계속 진출하려고 노력할 계획임을 보여줍니다. 트위터 게이머들은 스튜디오 전체 직원이 일자리를 잃는 문제에 대해 분명히 냉담했지만, 게임과 관련하여 퍼진 독설을 고려하면 이는 예상된 일이었습니다.

네온코이와 모바일액션게임은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Firewalk Studios를 폐쇄하기로 한 Sony의 결정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지만 Neon Koi의 죽음도 마찬가지로 비극적입니다. 이전에 Savage Game Studios로 알려진 이 개발자는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Sony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2022년 PlayStation에 인수되었습니다. 스튜디오는 AAA 모바일 라이브 서비스 액션 타이틀을 작업 중이라고 했지만 안타깝게도 결코 빛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Neon Koi를 폐쇄하기로 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Sony는 과소평가되었지만 성공할 수 있는 회사에게는 놀라울 정도로 수익성이 높은 사업인 모바일 게임 부문으로 확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Hulst CEO는 “이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려면 PlayStation Studios의 전통에 부합하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다가갈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타이틀에 집중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니는 해고된 직원 중 일부를 찾아서 ‘글로벌 스튜디오 커뮤니티’ 내의 다른 직위로 재배치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정확한 수치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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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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