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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대히트 비디오 게임 Black Myth: Wukong이 소프트 파워 야망을 위해 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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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젊은이가 중국 비디오 게임 회사 게임 사이언스가 개발한 중국 액션 롤플레잉 게임 ‘블랙 마이스: 오공’을 플레이하고 있다. 이 게임은 8월 20일 상하이에서 출시됐다.HECTOR RETAMAL/AFP/게티 이미지

~ 안에 서쪽으로의 여행16세기 중국 서사시, 등장인물들은 인도까지 갑니다. 사가를 느슨하게 기반으로 한 비디오 게임은 훨씬 더 멀리 나아갔습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지난달 출시되어 첫 2주 만에 전 세계적으로 1,800만 장 이상이 팔렸고, 이후 Steam이라는 단일 플랫폼에서 그 판매량과 맞먹는 기록을 달성하면서, 현재는 역대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정상에 오르기 전에도, 검은 신화: 오공 이 영화는 논란에 휩싸였으며, 개봉 후 지정학과 검열에 대한 논의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중국이 아시아 경쟁국인 일본과 한국에 비해 문화적 명성이 만성적으로 부족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도 있었습니다.

중국 개발사 Game Science가 만든 오공 일종의 속편 역할을 합니다. 서쪽으로의 여행불교 승려와 그의 경호원인 손오공, 즉 원숭이 왕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신을 화나게 한 죄로 처벌받은 손오공을 되살리는 임무를 맡습니다. 여기에는 아름답게 묘사된 수많은 중국 역사적 배경을 헤치며 싸우는 것이 포함됩니다.

서쪽으로의 여행 영어권 국가의 셰익스피어 작품과 비슷한, 중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이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고예산 또는 “트리플 A” 게임은 중국에서 항상 안전한 도박이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원래 사가가 수없이 각색되었지만 비디오 게임으로는 한 번도 각색되지 않았습니다. 오공의 규모.

일부 적응은 서쪽으로의 여행 – 해외 거주 청중들에게 사랑받는 1986년 중국 TV 연속극이나 최근 디즈니의 미국 태생 중국인 – 서양에서 팬을 확보했지만, 중국 밖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속성을 기반으로 한 신규 개발사의 게임에 외국 플레이어가 최대 80달러를 지불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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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7일 베이징의 상업 사무실 건물 밖에 있는 최신 블록버스터 중국 비디오 게임 ‘블랙 미스: 오공’의 광고를 홍보하는 스크린을 사람들이 지나가고 있다.앤디 웡/AP 통신

그러나 전 세계의 게이머들은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오공그들이 그 전설을 이해하든 아니든. The Guardian에 대한 5성 리뷰에서, Patricia Hernandez는 대중에게 잠재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세계를 보여주는 게임의 자신감은 “대규모 예산 게임에서는 드문 일로, 주류적 수용성에 대한 우려가 개발자의 소심함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고 썼습니다.

베이징 출신의 28세 리앙은 게임이 출시되자마자 바로 구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게임이 과장된 광고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느꼈지만, 리 씨는 “객관적인 관점에서” 10점 만점에 8점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 감정과 국가적 자존심을 고려한다면 점수는 더 높을 수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런 감정을 느끼는 사람은 그뿐만이 아니다. 오공 외국 게임이 차트를 장악하는 데 익숙한 중국 게이머들과 한때 비디오 게임을 “정신적 아편”이라고 비난했던 국가 선전 기관에서도 받아들여졌습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오공 중국은 오랫동안 일본과 한국의 문화적 발자취를 부러워하며 바라봐 왔기 때문에 이는 드문 소프트 파워 승리입니다. 더 나은 점은 이전 수출품의 정치적 어색함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삼체 문제 – 문화혁명 중 일부를 배경으로 한 3부작 SF 소설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 또는 서구 보수층이 중국의 감시와 선전 도구로 공격하는 틱톡.

수년 동안 중국 지도자 시진핑은 중국의 창작자들에게 “중국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라”고 권고해 왔습니다. 오공외국 관객에게 사랑받는 고전 게임을 선보이고 중국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도 AAA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성취한 것입니다.

그러나 한 시장에서의 정치적 올바름이 반드시 다른 시장에서도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공 Game Science는 중국의 검열(오랫동안 중국의 소프트파워 가뭄의 원인으로 비난받아 왔음)을 회피하고 이를 이용해 고품질 제품을 만들어냈으며, 해외 리뷰어와 스트리머에게 “페미니스트 선전, 페티시즘, 부정적인 담론을 조장하는 기타 콘텐츠”를 포함한 주제 목록을 피하라고 촉구했다는 이유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이 스튜디오는 또한 기자들이 성적, 동성애 혐오적, 여성 혐오적 농담을 포함한 일부 게임 개발자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발견한 후 반발에 직면했습니다. 이 비판은 즉시 자체적인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팬들은 다른 사람들이 게임을 “취소”하려고 시도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회의적인 서양 평론가들은 불공평하게 타깃을 삼고 있다고 느낀 중국 민족주의자들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오공. (한 사이트는 “안전을 위해” 리뷰어의 이름을 삭제했습니다.)

최초 출시 후 거의 한 달이 지났지만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오공 – 기술 사이트 The Verge의 말에 따르면 “이 모든 드라마에는 너무 평범하다” – 독립 게임 저널리스트인 섀넌 리아오에 따르면 실제로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중국 게이머와 서양의 “반-깨어난” 팬 모두가 이 타이틀을 채택한 것을 “즉각적인 성공을 위한 레시피”의 핵심 부분으로 지적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아무도 이 타이틀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을 겁니다. 검은 신화: 오공.

또한 중국 시장에서 출시되는 이처럼 높은 제작 가치의 타이틀은 국내외 플레이어 모두에게 Tencent의 무료 게임과 같은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참신한 점이 있습니다. 원신 임팩트베이징 게이머인 리 씨는 트리플 A 컨셉은 “이전에 일본과 서양 개발자들이 독점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이 이 게임을 지지하는 이유는 중국 플레이어들이 앞으로 이런 게임을 더 많이 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무언가를 좋아한다면, 돈으로 투표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싱글 플레이어 시장이 수익성이 있다는 것을 자본에 보여줘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중국 개발자들의 파이프라인에 더 많은 고예산 타이틀이 추가되면서 성과가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성공을 거둘지 여부는 오공 “중국 최초의 트리플 A 게임”이라는 참신함도 없고, Game Science라는 타이틀을 둘러싼 문화적, 정치적 파장도 없을 것이므로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Alexandra Li의 보고서와 함께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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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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