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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냐’라는 단어를 이해한다는 것은 우리의 현실이 실체적이지만 일시적이라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 콧구멍으로 빠져나가는 공기는 내일을 위한 약속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위로부터 은혜로 우리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그것은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경멸적인 방식으로 세상을 의미합니다.” 시인 무스타파 그는 13트랙으로 구성된 데뷔 앨범의 제목을 설명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두냐. 28세의 무스타파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얻은 내면의 명쾌함을 통해 오늘날의 세계를 개념화하고 세상의 모든 결점을 볼 수 있는 눈을 떴습니다.
그녀의 수단-캐나다인 정체성, 신앙, 토론토에서의 성장을 통해 얻은 사고의 일관성은 그녀의 자전적 시적 서술의 기본 기둥입니다. 2020년 무스타파는 데뷔곡에서 총기 폭력으로 목숨을 잃은 과거 동료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살아있어라. 그런 다음 그는 첫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연기가 올라오면 2021년에는 그가 출신인 캐비지타운으로도 알려진 토론토의 69에이커 규모의 리젠트 파크 주택 단지에 사는 사람들이 항상 경험하지 못하는 높이까지 그를 더욱 끌어올렸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1년 Polaris Music Prize 최종 후보에 올랐고, 2022년 Juno Award 올해의 얼터너티브 앨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연속적인 성취는 2023년 토론토 시내에서 그의 형제 모하메드 아흐메드(Mohamed Ahmed)가 자신의 차에서 총에 맞아 사망했을 때 극심한 슬픔, 상실,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스타파는 앞서 나가며 자신의 최신 앨범을 개인적인 발전에 관한 이야기로 큐레이팅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의 삶의 사랑스러운 통합. 의 가자가 부른다, 점령지 출신의 소꿉친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류트 악기까지, 감성적인 트랙입니다. 어디든 갈 거야 각 노래는 참신한 주제와 사회정치적, 종교적 주제로 가득 찬 주장적인 목소리를 제공합니다.
다음 50가지 질문에서 시인 무스타파는 이슬람과의 여정, 점령되고 억압받는 국가에서 정의를 위한 투쟁, 음악 주제의 감정적 무게와 여정의 성장통의 균형을 공유합니다.
1. 오늘 기분은 어떤가요? 나는 지쳤다.
2.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무엇이었나요? 기도해야 해서 우두를 했어요.
3.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인제라.
4. 긴 하루를 보낸 후 휴식을 취하기 위해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무엇입니까? 나는 시를 읽거나 토론토에 있는 아이들 중 한 명에게 전화를 걸어 동네 정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5. 음악을 만들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요? 메디나에서 이슬람을 공부합니다.
6. 어렸을 때 가장 좋아했던 영화는 무엇입니까? 동네에서 주스를 마시는 동안 South Central에 위협이 되지 마세요. 영형 마틸다.
7. 새로운 기술을 즉시 배울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바이올린.
8. 당신이 소비한 예술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무엇입니까? 조지 해리슨의 오리지널 녹음 모든 일은 지나가야 해 아니면 니나 시몬의 것 시간이 어디로 가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9. 역사적 인물과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다면 누구와 식사하고 싶나요? 선지자 무함마드.
10. 평생 듣고 싶은 앨범은? 수프얀 스티븐스 캐리와 로웰.
“(나의 예술) 나는나에게는 결코 정치적인 것 같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본질적으로 정치적이다. 나는 동네 출신이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정치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 시인 무스타파
11. ‘두냐’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갖고 있는데 ‘세상’이라고 부른다. 당신은 ‘세계의 사마귀니 뭐니’를 어떻게 정의하고, 이 개념이 당신의 앨범에 어떻게 녹아있나요? 내 앨범은 세상으로부터의 탈출과 무너져가는 세상을 하나로 묶으려는 노력에 관한 것이다. Dunya는 제가 자라면서 자주 들었던 단어입니다.
12. 친밀한 스토리텔링을 탐구하고 보편적인 주제를 어떻게 다루나요? 나는 가능한 한 용감하게 각 이야기를 가능한 한 친밀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합니다. 그게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야.
13. 노래 SNL 민속적 요소와 현대 문화 서사를 결합합니다. 당신의 음악에서 전통과 현대의 관계를 어떻게 보시나요? 우리 집은 1996년 수단 하르툼의 오래된 거실처럼 보였습니다. 그리고 후드 안으로 들어섰을 때 느낌은 달랐습니다. 그리고 후드의 경계 밖으로 나왔을 때 완전히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14. 당신의 가사는 움직이는 시와 같습니다. 구어에서 작곡으로의 전환에 어떻게 접근하시나요? 단지 전환으로 간주하지 않고 처음부터 새로 구축하는 것뿐입니다.
15. 성장하면서 당신의 관점을 형성한 시각적 또는 음악적 예술가는 무엇입니까? 가토 스티븐스.
16. 종교는 다음과 같은 일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두냐. 이슬람과의 관계가 이 프로젝트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나는 실천적인 무슬림이고 하루에 다섯 번씩 기도합니다. 헤어지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었다.
17. 아브라함 종교에서 가장 큰 교훈을 얻은 것은 무엇입니까? 이생은 매우 작고 짧으며, 우리가 하는 일의 대부분은 이생 너머의 무언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18. 이번 앨범에서는 Rosalía, Aaron Dessner 같은 아티스트들과 협업했어요. 이 길을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그들은 그들의 세계에서 음악을 창조하고 나는 내 음악도 그것을 반영하기를 원했습니다.
19. 소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디든 갈 거야. 이 악기는 당신을 당신의 유산과 어떻게 연결시켜 주나요? 어렸을 때 수단이나 이집트에 있을 때 자주 들었던 곡인데, 들으면 악기가 나를 그 땅으로 데려다주는 것 같아요.
20. 상실과 고통은 당신의 작업에서 반복되는 주제입니다. 앨범에 형제와 친구들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이 슬픔을 극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치유를 위해서는 별도의 애도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예술은 당신을 치유로 안내하지 않고 단지 거울이 될 수 있을 뿐입니다.
21. 당신 예술의 개인적 측면과 정치적 측면을 어떻게 조화시키나요? 나에게는 결코 정치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본질적으로 정치적입니다. 나는 동네 출신이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정치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22. 가자가 부른다 앨범에서 눈에 띈다. 이 노래 뒤에 숨겨진 이야기와 당신의 관계에 대해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그는 동네 출신이다. 그는 12살 때 가자에서 왔고 미친 듯이 그를 그곳으로 데려갈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왜 그런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내가 자라서 그의 고향 팔레스타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게 되었을 때 모든 것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23. “자유 콩고, 자유 팔레스타인, 자유 수단, 자유 아이티”는 대중적인 행동 촉구입니다. 모두를 위한 정의를 위한 투쟁에서 예술가들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어떻게 보시나요? 타인을 억압하는 구조로부터 우리 모두가 이익을 얻으므로 예술가에게는 막중한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가 쓰고 있는 것은 피의 돈이기 때문에 책임이 있습니다.
24. 주제의 정서적 무게와 공감하는 예술을 창조해야 하는 필요성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나요? 가능한 한 불로 만드십시오. 나는 또한 내가 믿는 것에서 나 자신에 대한 느낌을 찾습니다.
25. 믿음은 길이다. 당신의 어려움에 대해 솔직하면서도 진화하는 관계를 음악을 통해 어떻게 표현합니까? 무슬림들이 판단하지만 나는 가능한 한 Deen을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26. 당신은 중요한 아티스트들의 곡을 작곡해왔습니다. 그러한 경험이 창작을 위해 어떻게 준비되었나요? 두냐? 연습하고 검을 갈으세요.
27. 자신을 위해 곡을 쓸 때와 다른 아티스트를 위해 곡을 쓸 때 작곡에 대한 접근 방식이 어떻게 다른가요? 다른 사람을 위해 글을 쓸 때, 당신은 그들에게 거울을 들고 있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글을 쓰다 보면 거울 앞에 서게 됩니다.
28. 독립 음악계와 주류 음악계에서 당신의 목소리와 생각이 진정성을 유지하도록 어떻게 보장합니까? 자신과 지역 사회 외에는 누구의 말도 듣지 마십시오.
29. 당신의 음악의 단순함은 갈등 상황에서 무장해제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의식적으로 사운드를 가장 원시적인 형태로 줄이려고 노력합니까? 응, 난 클럽을 위해 음악을 만드는 게 아니야.
30. 노년의 삶 앨범에는 평온한 순간이 담겨 있다. 당신의 음악과 삶에서 침묵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이슬람의 기도는 대부분 속삭임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하루에 최소한 5번은 묵념의 시간을 갖습니다.
“타인을 억압하는 구조로부터 우리 모두가 이익을 얻으므로 예술가에게는 막중한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가 쓰고 있는 것은 피의 돈이기 때문에 책임이 있습니다.” – 시인 무스타파
31. 당신은 음악을 통해 어떻게 ‘이웃의 평범한 삶’을 보존하고 축하합니까? 이 가시성 밖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2. 음악의 미래를 한마디로 어떻게 보시나요? 짧은.
33. 즉각적인 환경의 이야기를 표현하려는 창작자에게 참신한 세부 사항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34. 무거운 주제를 자주 다루더라도 청취자들이 당신의 음악에서 어떻게 희망감을 유지하기를 원하시나요? 나는 아직도 그 희망을 찾고 있다.
35. 노래 신의 이름 종교적인 질문을 던집니다. 당신은 믿음과 의심에 대한 질문에 어떻게 접근합니까? 나는 단순히 질문하고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 믿음의 아름다움입니다.
36. 당신의 수단-캐나다 배경이 당신의 성장 과정에서 정체성을 다루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까? 왜냐하면 우리는 디아스포라 중에서 가장 차분한 공동체 중 하나이고 그 덕분에 나는 내 목소리를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37. 당신의 창작 과정에서 친구나 가족과의 대화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가장 중요한 역할입니다.
38. 수년에 걸쳐 세계를 여행하면서 오늘날 탐구하는 미묘한 주제가 어떻게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시나요? 내 생각을 개념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39. 다양한 문화적 풍경을 지닌 토론토가 지난 몇 년 동안 당신을 어떻게 형성했습니까? 그곳은 내 집이고 토론토의 모든 사람들이 나에게 그렇게 말했습니다.
40. 음악을 만들면서 시각적으로 어떻게 시각화하시나요? 검은 모자를 쓴 이슬람 판타지입니다.
41. 이번 앨범이 당신에게 개인적으로 어떤 진전을 이루었나요? 세상에 어떤 비극도 세상을 멈추게 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42. 갱 폭력과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음악가로서 당신의 역할을 어떻게 보십니까? 방에 코끼리가 있고 내 임무는 코끼리에게 마이크를 보내는 것입니다.
43. 당신의 음악에 공감하는 젊은이들로부터 받은 가장 놀라운 피드백은 무엇이었나요? 때때로 나는 이웃 친구 중 한 명을 위해 글을 쓰는데, 자신의 정체를 알 수 없는 젊은 여성이 그것을 좋아하며 그것이 그 아름다움입니다.
44. 당신에게 성공은 어떤 모습인가요? 성공은 자유이며 우리의 자유는 매년 변합니다.
45. 최근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유가 있나요? 나는 항상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서두르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46. 예술의 불완전성에 대한 생각을 어떻게 보시나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노래나 예술 작품의 진실 전체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정말 움직이는 표적이군요.
47. 향수는 한마디로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알림.
48. 일상생활에서 영감은 어떻게 얻으시나요? 친구들과 그룹 페이스타임 통화를 하는 것만으로도 영감을 얻기에 충분해요.
49. 당신의 인생 여정에 어떤 성장통이 필요했나요? 모든 죽음.
50. 향후 작업에서 가장 탐구하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로맨스, 나는 그것을 탐구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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