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어거스틴은 문화 전쟁에 대해 낯설지 않았으며 현재의 전쟁에 대해 할 말이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깊게 분열되어 있으며, 2024년 대선 결과가 그러한 분열을 치유할 것 같지 않습니다. 2020년 선거가 어떤 조짐을 보인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성격과 정치학을 전공하는 저는 차이점을 어떻게 메울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번 뜨거운 선거 시즌에 저는 계속해서 놀라운 소식을 접합니다. 1,600년 전, 깊은 분열의 시대에 살았던 사상가입니다.
어거스틴의 문화전쟁
히포의 어거스틴은 서양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 중 한 사람으로, 종교적, 정치적 분열을 지배했습니다.
유명한 가톨릭 성인이자 신학자이자 주교인 그는 마틴 루터와 존 칼빈과 같은 개신교 개혁가들에게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New York Times 칼럼니스트 David Brooks부터 Pulitzer 상을 수상한 역사가 Jon Meacham까지 대중 지식인들은 그의 영향력을 인용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어거스틴을 언급했고, 도널드 트럼프의 러닝메이트인 JD 밴스 상원의원은 가톨릭에 입교하면서 어거스틴을 수호성인으로 선택했다.
그러나 그 시대의 어거스틴의 명성은 우리를 잠시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서기 4세기 북아프리카에서 태어난 그는 로마제국의 분열이 심했던 시기에 살았으며 종종 문화적 전사로 여겨졌다.
어거스틴은 내분과 침략으로 인해 광대한 왕국이 붕괴되면서 로마 제국의 격동적인 쇠퇴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도시인 히포(Hippo)가 포위당하는 동안 사망했습니다. 파괴자에 의해.
그러는 동안 제국은 극적인 종교적 변화를 겪었습니다. 어거스틴의 생애 동안 기독교는 박해받는 종파에서 제국의 공식 종교로 바뀌었지만 논란이 없지 않았습니다.
413년에서 426년 사이에 쓴 영향력 있는 저서 “신의 도시”에서 어거스틴은 로마를 약탈한 것에 대해 기독교를 비난한 “이교” 비평가들에 맞서 자신의 종교를 강력하게 옹호합니다. 동시에 그는 가톨릭 교회의 권위에 의문을 제기한 “이단자”와 “분리론자”에게 도전합니다.
이러한 논쟁은 씁쓸했습니다. 일부 가톨릭 사제들은 순교자가 되겠다는 희망으로 반대자들을 공격한 과격한 기독교 단체인 Circuncellions에 의해 살해되거나 구타당하거나 눈이 멀었습니다. 한번은 어거스틴이 집으로 돌아가는 다른 길을 택했기 때문에 간신히 살해를 면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한 폭력에도 불구하고, 심지어 그것 때문에 어거스틴은 정치적, 종교적 통합을 옹호했습니다. “신의 도시”에서 그는 다양한 시민들 사이의 “평화”와 “화합”을 강조하는 정치 공동체, 즉 “연방”에 대한 비전을 제시합니다.
일반적인 사랑의 대상
평화를 옹호하는 어거스틴은 엄격한 비판과 공통 기반을 찾으려는 노력을 결합했는데, 이는 그의 모범이 오늘날 관련성이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최근 저서 『당신의 정치적 사고를 바탕으로』(On the Basis of Your Political Thought)에서 나는 오늘날 사람들이 차이점을 숙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세 가지 관행을 식별합니다.
첫째, 그의 책에서 어거스틴은 다양한 시민들이 동일한 신앙이나 이념을 공유할 것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연방을 “그들의 사랑의 대상”, 즉 그들이 공유하는 상품, 가치 및 열망에 관한 공동의 합의로 연합된 “국민”으로 정의합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물건은 종교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히포의 주교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비기독교인들과 연합하라고 조언하고, 서로 다른 신앙을 가진 시민들에게 그 이유에 대해 완전히 동의하지 않고 특정 공유재에 동의하도록 권장합니다.
폭력으로 분열된 제국에 살면서 어거스틴은 특히 시민 평화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평화를 단순히 폭력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시민 간의 정의와 우정의 관계로 이해했습니다. 수세기 후, 또 다른 아우구스티누스주의자인 마틴 루터 킹 주니어(Martin Luther King Jr.)는 “버밍엄 감옥에서 보낸 편지”에서 “긍정적 평화”에 대한 유사한 비전을 설명했습니다.
어거스틴에게 이러한 평화를 유지하려면 신체적 건강과 공동체 의식부터 “호흡할 수 있는 공기, 식수, 그리고 신체가 먹고, 입고, 보호받고, 치유하고, 장식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기타 기본적인 재화를 보장해야 합니다. 기후 변화와 코로나19부터 경제 안보와 의료에 이르기까지 미국에서 최근 발생한 많은 논쟁에는 평화에 기여하는 기본 물품에 대한 분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시민평화는 반대 의견을 억누르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어거스틴은 500년 전에 살았던 로마 정치가 키케로(Cicero)를 인용하여 시민의 화합을 “가장 서로 다른 목소리들” 사이의 음악적 조화에 비유했습니다. 도시의 시스템입니다.” 연방.”
조화와 마찬가지로 시민 화합도 영구적이지도 안정적이지도 않습니다. 다른 시민과 조화를 이루려면 세심한 조율, 주의 깊은 경청, 지속적인 연습이 필요합니다.
공동선… 그리고 공동악
둘째, 어거스틴은 공동선을 공유하면 대화가 시작되고 불일치가 위협할 때 대화가 살아있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커먼즈에 대한 이러한 초점은 현재의 정치 환경에서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Associated Press-NORC 공공 문제 연구 센터의 2024년 3월 여론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미국인은 특정 권리(예: 투표 및 집회, 개인 정보 보호 및 법으로부터의 평등한 보호)가 국가 정체성에 필수적이라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표현의 자유. , 종교 및 언론.
마찬가지로, 2024년 초 Ipsos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국가가 과거보다 더 분열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69%는 “대부분의 미국인이 삶에서 같은 것을 원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민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것에 동의할 수 없더라도 최소한 반대하는 것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있습니다. “선을 사랑하는” 어거스틴은 “악을 미워해야 한다”고 썼습니다. 일반적인 질병에 초점을 맞추면 합의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철학자 Kwame Anthony Appiah가 관찰했듯이 사회 운동은 종종 정의에 대한 비전에 동의하는 것이 아니라 노예제, 지배, 차별 등 그들이 저항하는 것을 중심으로 단결함으로써 시작됩니다. 이것이 바로 지역사회 조직자들이 사람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화나게 하는지 묻는 이유입니다. 공통의 위협에 대한 합의는 다양한 시민들이 공동의 이익을 확보하기 위한 연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당파적인 미국 변호사 협회 태스크 포스는 민주주의, 공정한 선거 및 법치에 대한 위협이라는 공통의 도전에 맞서 서로 다른 정치를 가진 시민들이 단결한 최근 사례를 제공합니다. 2024년 10월 New York Times/Siena College 여론 조사에 따르면 유권자의 76%가 “현재 미국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고 믿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공유된 우려는 공통점을 찾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언어로 말하기
마지막으로, 어거스틴은 우리 자신의 방식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방식에 따라 소통할 때 설득이 더 효과적이라는 점을 인식했습니다. “신의 도시”에서 그는 “신적 권위”뿐만 아니라 이성에 호소하여 자신의 주장을 발전시킵니다. 예를 들어, 제국의 도덕적 부패에 대한 그의 비판은 그의 종교적 신념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그는 또한 그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키케로와 역사가 살루스트와 같은 로마인의 지적 권위를 인용하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의 권위에 호소하는 것은 그들의 가치를 존중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효과적입니다. 동성 결혼부터 군사비 지출까지 다양한 문제에 대해 연구에 따르면 자신의 도덕적 가치를 바탕으로 상대방을 참여시키는 것이 우리 자신의 도덕적 가치를 바탕으로 그들을 설득하려는 것보다 더 설득력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회과학자들은 이를 “정치적 설득의 열쇠”라고 표현합니다.
미국인들은 완전한 조화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차이는 현실이고 갈등은 불가피합니다. 그러나 어거스틴이 믿었던 것처럼 공유지를 식별하고 다른 사람들을 자신의 방식대로 참여시키는 것은 다양한 시민들이 조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심지어 같은 곡으로 노래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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