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자료

살해된 스페인 극작가 로르카에 관한 골리요프의 플라멩코풍 오페라가 메트로폴리탄에 온다

0 0
Read Time:3 Minute, 25 Second

뉴욕 — Osvaldo Golijov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아르헨티나 태생의 작곡가는 Tanglewood Music Center로부터 2003년 여름에 실내 오페라 공연을 의뢰받았습니다. 그리고 마감 기한이 몇 달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그의 원래 아이디어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데도 가지 않았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나는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고 회상했다.

다행히 친구가 그를 극작가 데이비드 헨리 황(David Henry Hwang)에게 소개했고, 그들은 둘 다 존경했던 역사적 인물에 관한 작품을 공동 작업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는 스페인 전쟁 초기에 파시스트 세력에 의해 살해된 스페인 좌파 극작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남북 전쟁. 남북 전쟁.

필요에 따라 협업은 빠르고 격렬하게 발전했습니다. Golijov는 “그는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나에게 한 페이지씩 팩스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이 일이 어떻게 끝날지,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전혀 몰랐습니다.” 황씨는 대본을 영어로 썼고 골리요프는 이를 스페인어로 번역했다.

어찌됐든 그 결과 ‘아이나다마르’가 예정대로 초연됐다. 이 작품은 2년 후 산타페 오페라에서 수정된 형태로 재도입되었으며, 이제 브라질 감독이자 안무가인 데보라 콜커(Deborah Colker)의 작품으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선보이며 10월 15일부터 9회 공연될 예정입니다.

제목은 “눈물의 샘”으로 번역되는 아랍어로 1936년 로르카가 암살된 장소인 그라나다 시 위 언덕에 있는 샘을 가리킨다.

황씨는 “로르카가 자신의 작업을 통해 자신의 살인을 어느 정도 예측했다는 사실에 자신과 골리요프가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그녀의 첫 번째 작품 ‘마리아나 피네다’는 동료들의 배신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처형된 19세기 자유주의 운동의 스페인 여주인공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 작품의 주인공인 마르가리타 시르구(Margarita Xirgu)는 로르카의 뮤즈가 되었고, 그가 쿠바로 도망갔을 때 그녀는 그를 설득하여 자신과 합류하도록 설득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황씨는 처음부터 로르카가 아닌 시르구를 오페라의 주인공으로 결정했다.

황씨는 “마가리타의 기억을 통해 로르카를 만든다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상징적인 인물에 관해서는 그 인물과 친밀한 관계를 맺은 사람들의 인식을 통해 그것이 굴절되는 것을 보는 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Golijov는 Tanglewood가 자신이 쓰지 않은 오페라의 출연진을 이미 모았고 여성만으로 구성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유난히 어두운 목소리를 가진 사람이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소름이 돋았어요. 나는 David에게 Lorca를 여자로 만드는 것이 어떻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많은 비평가들이 여성이 “바지 역할”에서 젊은 남성 역을 맡게 하는 오랜 오페라 전통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는 것은 실제로 필요한 문제로 나타났습니다.

Met에서 Lorca 역은 메조 Daniela Mack가 부를 예정입니다. 소프라노 Angel Blue는 Margarita입니다(10월 30일 Gabriella Reyes가 교체됨). 소프라노 Elena Villalón은 Margarita의 제자인 Nuria 역을 맡았고, 플라멩코 가수 Alfredo Tejada는 Lorca의 처형을 조직한 정치인, 감독은 Miguel Harth-Bedoya입니다. 90분간의 오페라는 쉬는 시간 없이 공연됩니다.

2022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초연되었을 때 The Guardian의 Rowena Smith는 Golijov의 음악을 “플라멩코와 전자 음악에서 19세기 오페라의 고전 언어로 유동적으로 이동하는 영향의 콜라주”라고 묘사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데보라 콜커의 놀라운 무대에서 음악적 언어가 반영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오페라를 연출한 적이 없는 콜커는 춤의 리듬의 연속적인 흐름에 가수와 합창단원들이 합류하면서 안무가로서 무대에 접근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녀를 돕기 위해 플라멩코 안무가 Antonio Najarro를 고용했습니다.

Colker는 “나는 끊임없는 움직임을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중이 누가 춤추고, 누가 노래하는지 알아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모두가 세트를 옮기고, 바리케이드를 쌓고, 스페인 바에서 사람들이 춤을 추는 테이블을 만들고 있습니다.”

Golijov 자신은 Colker의 작업이 드러나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수십 개의 작품을 보았지만 이 작품은 내가 발견하지 못한 것들을 작품에서 발견하게 해주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오페라의 구조에 있는 매우 느린 지질학적 움직임인 지각 운동을 포착했습니다. 그래서 클라이맥스를 만들 때 그는 그것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10배 더 폭발적입니다.”

디트로이트 오페라의 예술 감독인 유발 샤론은 자신의 회사가 공연을 시작했을 때 “관객들을 불타오르게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전에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Golijov에게는 Met에서 자신의 오페라를 공연하는 것이 회사와의 어려움을 고려할 때 특히 기뻤습니다. 그는 2018-19 시즌을 위한 새로운 작품을 작곡하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20016년에 Met는 작곡가의 발전 부족을 이유로 의뢰를 취소했습니다.

Golijov는 이렇게 인정합니다. “저는 몇 년 동안 심각한 우울증을 겪었습니다. “나는 글을 훨씬 적게 썼고 그들은 내가 오페라를 끝내지 못할까 봐 두려워했던 것 같아요.”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다시 생산력을 발휘하여 가곡집 “Falling Out of Time”, 바이올린 협주곡 및 기타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그는 또한 Francis Ford Coppola의 새 영화 “Megalopolis”의 음악도 작곡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지구 궤도를 도는 최초의 생명체가 된 소련 개 라이카에 대한 평생의 매혹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오페라 작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Met에서도 작품을 볼 수 있기를 바라시나요?

Golijov는 이전의 실망 이후에 “그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나를 믿지 않습니다.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충분하다면 거기서 끝날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About Post Author

Lucia Stazio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

Related Articles

Average Rating

5 Star
0%
4 Star
0%
3 Star
0%
2 Star
0%
1 Star
0%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