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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빠이, 틴틴, 포크너, 헤밍웨이의 소설과 함께 2025년 퍼블릭 도메인에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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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에서 이 사진을 엽니다.

저자 어니스트 헤밍웨이(1950년)(왼쪽), 윌리엄 포크너(1950년)(가운데), 존 스타인벡(1962년).AP통신

뽀빠이는 허락 없이 펀치를 날릴 수 있고 틴틴은 2025년부터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1929년에 처음 등장한 두 명의 고전 만화 캐릭터는 1월 1일 미국에서 공개 도메인이 되는 지적 재산 중 하나입니다. 저작권 보유자에 대한 허가 또는 지불.

올해 새롭게 대중에게 공개된 예술 작품에는 작년 미키 마우스가 공개 영역에 등장했던 획기적인 분위기가 부족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저작권 최대 95년이 만료되는 정식 저작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디즈니 아이콘의 공개 도메인 존재도 확대됩니다.

“그것은 보물입니다! 12개의 새로운 미키 만화가 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연설하고 친숙한 흰색 장갑을 끼고 있습니다.”라고 Duke의 공공 도메인 연구 센터 소장인 Jennifer Jenkins가 말했습니다. “Faulkner와 Hemingway의 걸작, Alfred Hitchcock, Cecil B. DeMille 및 John Ford의 최초 유성 영화, Fats Waller, Cole Porter 및 George Gershwin의 놀라운 음악이 있습니다. 꽤 흥미롭습니다!”

올해의 수확량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튀어나온 팔뚝, 퉁명스러운 말투, 주먹다짐을 좋아하는 선원 뽀빠이는 EC Segar에 의해 창작되었으며 1929년 신문 연재 “Thimble Theatre”에 처음 등장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 카우보이야?” 선원이냐고 물었을 때. 일회성으로만 등장해야 했던 것이 영구적이 되었고 스트립 이름은 “뽀빠이”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미키마우스와 2022년 곰돌이 푸처럼 가장 초기 버전만 재사용이 무료다. 선원에게 초강력을 부여하는 시금치는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으며 법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일종의 성격 요소였습니다. 그의 특유의 웅얼거리는 목소리가 특징인 단편 애니메이션은 1933년이 되어서야 시작되었으며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로버트 알트먼 감독의 1980년 영화도 마찬가지입니다. 로빈 윌리엄스가 뽀빠이 역을, 셸리 듀발이 그의 자주 다투는 연인 올리브 오일 역을 맡았습니다.

그 영화는 처음에는 미지근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2011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틴틴의 모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에 영감을 준 소년 기자에 관한 만화인 벨기에 예술가 에르제의 창작물은 20세기 내내 유럽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습니다.

바다의 물결처럼 눈에 점과 앞머리를 가진 단순하게 그려진 십대는 벨기에 신문 Le Vingtième Siècle의 보충 자료에 처음 등장하여 주간 특집이 되었습니다.

이 만화는 1929년 미국에서도 처음 등장했습니다. 틴틴의 빨간 머리를 포함한 그 특징적인 밝은 색상은 몇 년이 지나서야 등장했으며 뽀빠이의 시금치처럼 법적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Tintin은 1983년 창작자가 사망한 후 70년이 지나야 공공 재산이 됩니다.

올해 공개되는 책들은 마치 미국 문학 세미나의 강의 계획서처럼 읽힌다.

모더니스트 의식의 흐름 스타일을 지닌 윌리엄 포크너의 전형적인 소설이라 할 수 있는 ‘소리와 분노’는 독자들에게 어려운 난이도로 유명함에도 불구하고 출간 후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이 작품은 여러 비선형 서술 방식을 사용하여 저자의 고향인 미시시피에서 저명한 가족이 몰락한 이야기를 전하며 포크너의 노벨상 수상으로 이어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Ernest Hemingway의 “A Farewell to Arms”는 공개 도메인에서 그의 이전 “The Sun Also Rises”에 합류합니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이탈리아에서 있었던 구급차 운전사의 자서전적인 이야기는 미국 문학계에서 헤밍웨이의 위상을 확고히 했습니다. 영화, TV, 라디오에 자주 적용되었으며 이제는 허가 없이도 가능합니다.

1929년에 출간된 존 스타인벡(John Steinbeck)의 첫 번째 소설 “황금 컵(A Cup of Gold)”도 공개 도메인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모더니즘 문학계의 거장 페미니즘의 랜드마크가 될 영국 소설가 버지니아 울프의 장편 에세이 ‘자기만의 방’도 목록에 올라 있다. 그녀의 소설 『Mrs. Dalloway”는 ​​이미 미국 공개 도메인에 있습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수많은 주요 영화가 대중에게 공개될 것이지만, 현재로서는 항상 뛰어난 것은 아니었던 초기 사운드 시대의 주요 인물들의 초기 작품으로 충분할 것입니다.

알프레드 히치콕은 헐리우드로 이주하여 ‘사이코’, ‘현기증’과 같은 영화를 만들기 10년 전에 영국에서 ‘협박’을 만들었습니다. 영화는 무성영화로 시작되었으나 제작 과정에서 유성영화로 전환되어 두 가지 다른 버전이 탄생했는데, 그 중 하나는 영국과 히치콕의 첫 번째 유성 영화였습니다.

나중에 서부영화를 통해 영화계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감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존 포드(John Ford)도 1929년에 포드의 수석 협력자가 된 존 웨인(John Wayne)을 젊은 엑스트라로 포함하는 모험 서사시인 “The Black Watch”로 사운드 분야에 첫 진출했습니다.

무성영화를 통해 이미 헐리우드의 거물이 된 세실 B. 드밀(Cecil B. DeMille)은 멜로드라마 ‘다이너마이트’로 첫 유성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루초(Groucho), 하포(Harpo) 및 다른 마르크스 형제(Marx Brothers)는 “동물 크래커(Animal Crackers)” 및 “오리 수프(Duck Soup)”와 같은 미래 고전 작품의 전신인 1929년 영화 “코코너츠(The Cocoanuts)”에서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당시 “뛰어난 제작”으로 알려졌던 최우수 작품상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최초의 유성영화이자 두 번째 영화인 “브로드웨이 멜로디(The Broadway Melody)”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증기선 윌리”가 최초로 미키 마우스를 공개한 이후, 그가 처음으로 연설한 “카니발 키드”를 포함하여 그의 애니메이션 중 12개 이상이 동일한 지위를 얻게 될 것입니다.

광란의 20년대 마지막 해의 노래도 곧 공공재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콜 포터(Cole Porter)의 작곡 “이것이 사랑이라고 불리는 것이 무엇입니까?” Fats Waller와 Harry Brooks가 작곡한 재즈 클래식 “Ai n’t Misbehavin’과 마찬가지로 “Tiptoe Through the Tulips”가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나중에 1952년 진 켈리(Gene Kelly) 영화와 영원히 연관될 “Singin’ in the Rain”은 1929년 영화 “할리우드 극단”으로 데뷔했으며 이제 공개 도메인이 됩니다.

다양한 법률에 따라 녹음이 규제되며 새로 공개된 녹음의 날짜는 1924년입니다. 여기에는 미래의 스타이자 민권 아이콘인 Marian Anderson의 “Nobody Knows the Trouble I’ve Seen” 녹음과 다음이 연주한 “Rhapsody in Blue”가 포함됩니다. 작곡가 George Gershwin.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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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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