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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음악계의 거장 퀸시 존스(Quincy Jones) 91세의 나이로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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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시 단순히 “Q”로 알려진 존스는 Count Basie부터 Frank Sinatra에 이르는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통해 미국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Michael Jackson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팝 음악을 재편했습니다.

존스의 홍보담당자는 존스가 일요일 9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65년이 넘는 음악 경력 동안 존스가 하지 않은 일은 거의 없었다. 그는 트럼펫 연주자, 밴드리더, 편곡가, 작곡가, 프로듀서이자 27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스튜디오 워커홀릭이자 섬세한 자존심을 다루는 거장인 그는 Miles Davis와 같은 재즈 거장들의 녹음을 형성하고 Sinatra를 프로듀스했으며 1985년 기금 모금 행사에서 가장 큰 히트곡인 “We Are the World”를 녹음한 슈퍼스타 앙상블을 구성했습니다. 이제 시간이다.

Jones는 또한 영화음악의 다작 작가였으며 영화 “The Color Purple”뿐만 아니라 Will Smith의 경력을 시작한 1990년대 TV 쇼 “The Fresh Prince of Bel-Air”를 공동 제작했습니다.

존스의 친구들 중에는 20세기의 가장 잘 알려진 인물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파블로 피카소와 함께 식사했고,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를 만났으며, 넬슨 만델라의 90번째 생일을 축하했고, 한때는 말론 브란도의 남태평양 섬으로 돌아와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그가 한 모든 일은 그의 보편적이고 부인할 수 없는 힙함으로 각인되었습니다. U2의 프론트맨 보노는 존스를 “내가 만난 사람 중 가장 멋진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Jones의 가장 지속적인 업적은 Jackson과의 공동 작업이었습니다. 이들은 1979년 ‘오프 더 월(Off the Wall)’, 1982년 ‘스릴러(Thriller)’, 1987년 ‘배드(Bad)’ 등 3개의 획기적인 앨범을 내며 미국 대중음악의 판도를 바꿨다. “Thriller”는 무려 7천만 장이 팔렸으며, 앨범에 수록된 9곡 중 6곡이 싱글 톱 10에 올랐습니다.

뮤지컬 브레이크인

퀸시 딜라이트 존스 2세(Quincy Delight Jones Jr.)는 1933년 3월 14일 시카고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거친 동네에서 본 것과 같은 갱스터가 되기를 열망했습니다. 그의 어머니가 정신병원에 갔을 때 그는 7세였습니다. 목수였던 그의 아버지는 재혼하여 가족과 함께 워싱턴 주 브레머턴으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어린 퀸시는 사소한 범죄를 저지르는 삶을 살았습니다.

Jones는 Bremerton에서 음악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그와 몇몇 친구들은 그들이 살았던 분리된 전쟁 주택 프로젝트의 커뮤니티 센터에 몰래 들어간 후 피아노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트럼펫에 정착하기 전에 학교 밴드에서 다양한 악기를 실험했고 13세에는 나이트클럽에서 재즈, 대중 음악, 리듬 앤 블루스를 연주했습니다. 14세의 시애틀에서 존스는 아직 유명하지 않은 16세의 레이 찰스(Ray Charles)를 만나 그에게 음악 편곡과 작곡을 가르쳤습니다.

Basie이자 트럼펫 연주자인 Clark Terry도 젊은 Jones의 멘토가 되었고 그는 보스턴의 Berklee School of Music이 될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1950년대 초 10대 트럼펫 연주자로서 Lionel Hampton 밴드와 함께 길을 떠나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존스는 자서전에서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음악이었다”고 썼다. “나에게 자유를 준 유일한 세상이었습니다. 나는 답을 찾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답은 내 트럼펫의 종소리와 내가 휘갈겨 쓴 연필 악보에만 있습니다. 음악은 나를 충만하고, 강하고, 인기 있고, 자립적이고 멋있게 만들었습니다.”

1950년대 후반에 그는 비밥 재즈의 선구자인 Dizzy Gillespie가 조직한 밴드와 함께 미국 정부가 후원하는 전 세계 투어를 떠났습니다. Jones는 유럽을 통해 자신의 밴드를 이끌었습니다. 그는 1960년대 초 뉴욕의 머큐리 레코드(Mercury Records)에 취직하여 백인 소유 음반 회사의 최초 흑인 임원 중 한 명이 되었을 때 많은 빚을 지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Jones는 재즈 장르에서 벗어나 1964년 미국 팝 차트 1위를 차지한 Lesley Gore의 노래인 첫 번째 히트 싱글 “It’s My Party”를 제작했습니다.

재즈 순수주의자들은 그를 팝 음악 제작의 매진자라고 불렀지만 Jones는 나중에 Rolling Stone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스트라빈스키든 마일스 데이비스든 모든 아티스트의 근본적인 동기는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음악을 만들고 여전히 모든 사람이 그것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Mercury에서 Jones는 Sidney Lumet의 “The Pawnbroker”라는 첫 번째 영화 채점 작업을 맡았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In the Heat of the Night”, “In Cold Blood”, “Mackenna’s Gold”, “The Wiz” 및 TV 미니 시리즈 “Roots”의 일부를 포함하여 약 40편의 영화에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Jones와 함께 일했던 사람들은 Basie, Gillespie, Tommy Dorsey, Dinah Washington, Nat King Cole, Sarah Vaughan, Aretha Franklin과 같이 재즈 또는 R&B 명예의 전당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Paul Simon, Amy Winehouse, Barbra Streisand 및 Donna Summer와 함께 다른 장르에서도 제작했습니다.

그는 우주비행사 Buzz Aldrin이 1969년 최초의 달 착륙 중에 카세트 녹음을 틀었던 Sinatra의 히트곡 “Fly Me to the Moon”을 편곡했습니다. 몇 년 후 Jones는 GQ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Sinatra가 “나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는 어린아이 같았습니다. ‘우리는 달에서 최초의 음악을 얻었습니다!’”

그의 녹음도 마찬가지로 재즈에서 소울, 아프리카에서 브라질까지 다양했습니다. 1991년 그의 “Back on the Block” 레코드는 그래미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으며 랩, 리듬 앤 블루스, 재즈 퓨전 및 악기 부문에서도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Jackson과의 Jones의 작업은 역사적이었지만 Jackson의 음반 회사는 처음에 Jones가 그의 프로듀서가 되기에는 너무 재즈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잭슨 5(Jackson 5)의 형제들과 헤어진 후 1979년 “Off the Wall”로 시작하여 댄스 트랙과 발라드를 혼합했습니다. 이 앨범에는 톱 10 히트곡이 된 4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982년에 공동 작업한 “Thriller”는 1980년대 문화적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Jones와 Jackson은 Jackson의 팬층을 넓히고 싶었고 록 요소를 추가하여 기타리스트 Eddie Van Halen이 Jackon의 역대 최대 히트곡 중 하나가 된 “Beat It”에서 맹렬한 솔로 연주를 하게 했습니다. MTV가 성황을 이루던 시기에 잭슨의 매혹적인 춤을 담은 눈부신 비디오가 추가되면서 “Thriller”는 이 연예인을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신성한 협력

‘Beat It’, ‘Billie Jean’ 등의 히트곡과 타이틀곡 ‘Thriller’는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존스는 그래미상 3개, 잭슨은 7개를 수상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1987년에는 “Smooth Criminal”과 “Man in the Mirror”를 포함해 5개의 1위 히트곡을 기록한 “Bad”가 나왔습니다.

1985년 존스, 잭슨, 가수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는 에티오피아의 기근 퇴치를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해 음반 ‘We Are the World’를 조직했습니다. 거대한 올스타 합창단에는 Ray Charles, Bob Dylan, Diana Ross, Bruce Springsteen 및 Smokey Robinson이 출연했습니다. Jones는 “자신의 자존심을 문 앞에 두십시오”라고 적힌 표지판을 사용하여 녹음 세션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잭슨은 2009년에 사망했고, 존스는 나중에 자신이 로열티에서 “많은 돈을 속였다”고 증언하면서 부동산을 고소했습니다. 2017년 7월 로스앤젤레스 배심원단은 존스에게 940만 달러를 지급했습니다.

Jones는 자신의 음반사 Qwest와 힙합 세계를 다루는 잡지 Vibe를 시작하고 다양한 재단과 인도주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은퇴 연령이 훨씬 지난 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2018년에 당시 84세였던 존스는 GQ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인생에서 이렇게 바쁜 적은 없었습니다.”

존스는 세 번 결혼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아내는 고등학교 시절 연인이었던 Jeri Caldwell과 함께 딸 하나를 두었습니다. 그의 두 번째 아내는 스웨덴 모델 Ulla Andersson으로 힙합 프로듀서가 된 Quincy III를 포함하여 두 자녀를 두었습니다.

그의 세 번째 부인은 ‘모드 스쿼드’의 배우 페기 립튼이었고, 그와의 사이에서 배우 라시다 존스를 포함해 두 딸을 두었습니다. 그는 배우 나스타샤 킨스키(Nastassja Kinski)와의 사이에서 한 명을 포함해 결혼 생활 외에 두 명의 자녀를 더 두었습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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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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