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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피타 뇽오(Lupita Nyong’o)가 애니메이션 영화 ‘와일드 로봇(The Wild Robot)’의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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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도에 가져갈 애니메이션 영화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면 Lupita Nyong’o는 아마도 디즈니의 1994년작 ‘라이온 킹’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는 산타모니카의 한 호텔에서 Zoom을 통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그런 장면 중 일부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많이 봤어요. “내가 셀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아요.”

그러나 이제 멕시코 태생이고 케냐에서 자란 이 배우가 실제로 외딴 섬의 해변으로 표류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하고 있으므로 심바, 티몬, 품바 및 회사가 경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2002년 영화 “릴로와 스티치”의 애니메이션 베테랑인 크리스 샌더스 감독의 “와일드 로봇”(9월 27일 개봉)은 말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ROZZUM 유닛 7134 또는 “로즈”(Nyong’)의 이야기를 따릅니다. o) 낯선 땅에서 이방인이 된 후 고아인 거위 브라이트빌(킷 코너)과 모성애를 키워가는 인물. (미래의 현실에서 인간은 어딘가 다른 곳, 즉 고립된 돔형 도시에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Nyong’o는 그녀의 주인공에 대해 “그녀가 표정이 없다는 사실은 우리가 그녀에게 감정을 투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드림웍스)

로즈는 시행착오를 통해 교활한 여우 핑크(페드로 파스칼), 압도된 주머니쥐 어미 핑크테일(캐서린 오하라), 자신이 좋아하는 곰 가시(마크 해밀) 등 토종 동물들과 관계를 맺는다. 혼자 있으세요. 피터 브라운(Peter Brown)의 2016년 책을 각색한 이 공상과학 우화는 동물이 본능에 따라 행동하는 환경에서도 동정심이 번성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에게 프로젝트에 관해 처음 접근했을 때, “노예 12년” 오스카상 수상자는 즉시 서명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Chris가 집행자보다는 협력자를 찾고 있는지 확인해야 했습니다.”라고 Nyong’o(41세)는 말합니다.

신선하고 솔직하게 Nyong’o는 “너무 오랫동안 진행되어 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참을 수 없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생각”이 그에게 매력적이지 않았다고 인정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그는 샌더스 및 프로듀서인 제프 허먼(Jeff Hermann)을 여러 차례 만나 영화 제작 동기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는 ‘심사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2019년 Nyong’o는 자신의 피부색이 더 밝았으면 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통해 색채주의를 다룬 동화책 ‘Sulwe’를 썼습니다.)

“루피타는 다른 역할을 맡았을 때와 마찬가지로 진지함과 성찰을 가지고 이 주제에 접근했습니다.”라고 샌더스는 화상 통화를 통해 말했습니다. “연예인으로서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올 여름 히트작 ‘A Quiet Place: Day One’에서 주연을 맡은 Nyong’o는 “주연이 된다는 것은 다른 종류의 책임을 동반한다”고 말합니다.

(Phylicia JL Munn / Para The Times)

호기심과 존중을 통해 점점 분열되는 세계에서 조화를 찾는 ‘와일드 로봇’의 주제 핵심이 배우에게 울려 퍼졌습니다. Nyong’o는 “친절이 서로의 차이 속에서도 번영할 수 있게 해주는 생존 기술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은 급진적이고 아름답고 사실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시에는 대본도 완성되지 않았고, 캐릭터의 기질과 디자인도 완성되지 않아 참고용으로 예비 스케치만 존재했다.

“배우가 커밋할 때마다 우리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대본으로 돌아가서 이를 맞춤화하는 것입니다.”라고 Sanders는 말합니다. “녹음 스튜디오에 도착하면 그들의 창의적인 기여가 즉각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다시 발전합니다.”

Nyong’o는 “그들은 단지 나를 기쁘게 하기 위해 거기에 있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라고 회상합니다. “제가 기여한 것이 그들의 비전과 정말 일치한다고 느꼈습니다.”

Nyong’o는 이전에 Disney의 2016년 사실적 리메이크 ‘정글북’에서 현명하고 보호적인 인도 늑대 락샤의 목소리를 맡았지만, Nyong’o는 ‘와일드 로봇’에 더 깊은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주인공이 된다는 것은 다른 유형의 책임을 의미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애니메이션의 복잡한 단계별 과정에 참여해 본 적이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올 여름 히트작 “A Quiet Place: Day One”(대규모 할리우드 액션 영화에서 그녀의 첫 주연)에서 주연을 맡은 Nyong’o에게는 대단한 여름이었습니다.

크리스 샌더스 감독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와일드 로봇’의 한 장면.

(드림웍스)

2022년 말부터 거의 2년에 걸쳐 Nyong’o와 Sanders는 애니메이션이 구체화됨에 따라 Roz의 캐릭터 아크를 미세 조정했습니다. 각 녹음 세션은 마치 시나리오 작성 워크숍처럼 느껴졌다고 그는 말합니다.

Nyong’o는 익숙하지 않은 숲 환경을 순진하게 탐색하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우리는 내가 ‘프로그램화된 낙관주의’라고 부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Siri나 Alexa와 같은 목소리에서 듣는 종류의 낙관주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그녀가 적응하고 주변 동물을 점점 더 많이 모방하기 시작하면서(그리고 그녀가 엄마가 되면서 결국 그렇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연기에서 더 많은 차원과 뉘앙스를 발견하게 됩니다.”

Roz 로봇에는 얼굴 표정이 없습니다. 이는 샌더스 측의 고의적인 디자인 결정입니다.

“그런 캐릭터에 대해 느끼는 엄청난 공감력이 있습니다.”라고 그는 1956년 영화 “Forbidden Planet”의 R2-D2, C-3PO, Robby the Robot과 같은 유사하고 금욕적인 로봇에서 영감을 받은 것을 회상하며 말합니다.

이는 Nyong’o의 목소리가 감정적인 부담을 전달하는 유일한 목소리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녀가 전달하고 불러일으키려고 하는 모든 것은 녹음된 목소리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라고 Sanders는 말합니다. “그리고 그건 정말 힘든 일이에요. “아주 미묘한 일이군요.”

“무표정하다는 사실은 우리의 감정을 그것에 투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Nyong’o는 말합니다.

인간은 왜 로즈와 같은 인공 창조물에 그토록 매료됩니까?

“우리는 허영심이 많고 자기중심적입니다.” Nyong’o는 농담을 하지만 진심이기도 합니다. “세상은 우리를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동물을 의인화하는 이유입니다. ‘미녀와 야수’ 샹들리에, 왜 얼굴이 있을까?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와 닮지 않은 것에서도 우리 자신을 보고 싶고, 우리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는 데 더 가까이 다가가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와일드 로봇’의 감독 크리스 샌더스는 “루피타는 다른 역할을 맡을 때와 마찬가지로 진지함과 사려깊음으로 이 역할에 접근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Phylicia JL Munn / Para The Times)

‘와일드 로봇’은 모성에 대한 복잡한 개념을 명확하게 표현하는데, 이는 종종 전통적인 표현에 치우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에서는 보기 드문 일입니다. “린다를 위한 치킨!” 주목할 만한 예외입니다.)

“어렸을 때는 엄마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세상에 들어가게 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하지만 엄마들도 처음으로 인생을 살아가고 있어요. 아이들도 배우듯이 그들도 배우고 있습니다. “그들이 엄마가 되어가고 있어요.” “The Wild Robot”에서 Roz의 임무는 Brightbill이 자신의 종족과 함께 이주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이 여정은 혼란에서 자신감, 유머 감각까지 자신의 감정적 발전을 보여주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Nyong’o는 서있는 동안 전신 연기를 수행하는 것은 배우가 다른 방법으로는 결코 사용하지 않을 방식으로 자신의 몸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다고 회상합니다.

“로즈가 달리는 장면이 있는데 ‘뭐, 달리면 숨이 차겠지만 로즈는 로봇이라 숨이 차지 않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고 합니다. “부스에 있으면서 나보다 Roz에게 더 실제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감독한 디즈니 영화에서 사랑받는 코알라 같은 외계인 스티치(Stitch)의 목소리를 녹음한 샌더스는 음성 녹음이 얼마나 까다로운 일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 세션이 끝나면 모든 사람이 마라톤을 완주한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애니메이션 녹화 세션에서는 10개 또는 15개 장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배우가 겪는 감정의 파장은 매우 광범위할 수 있고, 그래서 지칠 수도 있다.”

실제로 Nyong’o는 세션 중 성대 부상을 입어 목에 형성된 폴립 수술을 피하기 위해 3개월 동안 침묵을 지켰습니다.

“어려웠지만 성격을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말에 의존하는지를 배웠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조용히 있어야 할 때면 관찰력이 훨씬 좋아지고 마음이 편해졌어요.”

처음으로 영화 전체를 본 그녀는 말문이 막혔다.

“저는 ‘와, 이건 제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던 대규모의, 놀랍고, 정서적으로 압도적이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들이 달성한 애니메이션의 품질, 회화적인 느낌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정말 인상적이네요.”

Nyong’o는 자신의 열정에 미소를 지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우리에게 큰 감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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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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