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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바이럴 Gen-Z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 거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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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의 마케팅 책임자 아사드 아야즈는 라이언 레이놀즈와 휴 잭맨이 출연한 “데드풀 & 울버린”의 성공을 바이럴 마케팅 전략에 기인했습니다. 배우들은 K팝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고 YouTube 요리 경연 대회에 참여하는 등 색다른 방법을 통해 Gen-Z 청중을 영리하게 타겟팅했습니다.

Ayaz에 따르면,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은 전통적인 마케팅에서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Gen-Z에게 어필했습니다. K-pop 비디오에서의 깜짝 카메오 출연과 YouTube에서의 재미있는 요리 경연 대회는 영화 홍보에 매력적인 측면을 더해 소셜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화제를 만들어냈습니다.

게다가 배우들은 전 세계적으로 영화를 홍보하며, 독일에서 열린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런던의 인기 있는 치킨 식당, 미국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등 주요 장소에 들렀습니다. 그들의 홍보에는 영화에 대한 통찰력 공유, 팬과의 소통, 짧은 촌극 공연이 포함되었습니다.

아야즈는 배우들이 캐릭터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려는 의지를 칭찬했는데, 이는 인터넷에서 화제를 만들고 Gen-Z 관객에게 공감을 얻는 데 성공한 접근 방식이었습니다. 그는 배우들이 팬들과 소통하면서 역할을 유지하는 진정성을 칭찬했고, 매혹적인 역동성을 만들어냈습니다.

TV 광고나 영화 미리보기와 같은 전통적인 청중 참여 방법은 “데드풀” 팝콘 용기나 청중이 휴대전화를 끄도록 미리 알려주는 미리 녹음된 알림과 같이 바이러스성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공유 가능한 온라인 콘텐츠에 밀려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Gen-Z 중심 바이럴 마케팅 성공

디지털 시대의 효과적인 광고는 스토리를 공유하고, 브랜드 이야기를 구축하고, 청중이 브랜드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고 영향력 있는 온라인 인물과 협업하는 것은 일반적인 전략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워너 브라더스는 Airbnb를 사용하여 실물 크기의 “바비 드림하우스”가 있는 영화를 홍보했고, 디즈니는 불법 복제에 대응하기 위해 TikTok과 YouTube에서 독점적인 “인사이드 아웃 2” 콘텐츠를 공유했습니다.

아야즈는 Gen-Z 청중이 선호하는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Gen-Z의 미디어 소비 습관은 이전 세대와 크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주요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참여의 잠재력을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성장과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독창적인 프로모션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Disney에서 효과적이었으며 최근 영화로 전 세계 박스오피스 매출이 10억 달러가 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Z세대의 미디어 소비 습관에 부응하고 그들이 자주 이용하는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은 디즈니에 유익한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미디어 소비 패턴의 변화에 ​​맞춰 발전해 나가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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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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