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포는 약속을 지키지 못했고 악마적인 실망이었습니다.
검토: 2011년 피츠버그에서 발생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딜리버런스’는 리 다니엘스가 감독을 맡았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지루한 경험을 선사한다. 영화는 윌리엄 프리드킨의 ‘엑소시스트’의 그림자를 피하려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그 영향력을 무시하기 어려워진다. 영화는 분위기 있는 호러를 추구할 것인지, 아니면 ‘엑소시스트’의 뒤를 따를 것인지 고민하며,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었다. 호러 요소가 가미된 국내 드라마에 가깝지만 결국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영화는 재정적 어려움, 음주 문제, 사회 복지 조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모인 에보니(안드라 데이)를 중심으로 합니다. 그녀는 Nate(Caleb McLaughlin), Shante(Demi Singleton), Andre(Anthony B Jenkins)의 세 자녀를 키우는 동시에 암과 투병 중인 어머니 Alberta(Glenn Close)를 돌보고 있습니다. 어머니와의 복잡한 관계에도 불구하고 Ebony는 딸로서의 책임을 다합니다. 가족이 새 집으로 이사한 후, 그들은 이상하고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하게 됩니다. 막내아들 안드레는 지하실에 살고 있는 상상의 친구 트레이와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딸인 찬테와 큰 아들인 네이트는 모두 집에 사악한 존재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상황이 악화되자 에보니는 사도인 버니스(아운자누 엘리스 테일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악령을 쫓아냅니다.
‘구원’은 부재 중인 아버지로 인해 겪는 가족의 고군분투와 일상을 그려내며 강렬한 출발을 보인다. Andre를 괴롭히는 지역 아이들에 대한 Ebony의 반응은 진정성 있는 것처럼 보이며 그들에게 교훈을 주기 위한 그녀의 즉각적인 반응도 마찬가지입니다. 영화는 또한 복잡한 모녀 관계를 효과적으로 탐구한다. 그러나 이야기는 공포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들면서 방향을 잃기 시작합니다. 마지막 장면은 진정한 구원이라기보다 엑소시즘에 가까운 느낌을 주며, 리다니엘이 어떻게 그렇게 잘못했는지 궁금해진다. 대기의 공포에는 잠재력이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공감에 실패합니다.
안드라 데이는 가족의 미래를 끊임없이 걱정하는 미혼모 에보니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펼칩니다. 그의 해석은 강력하고 절대적이다. 글렌 클로즈(Glenn Close)는 앨버타 역할에 독특한 특성을 부여하지만, 그녀의 연기가 약간 과장된 것처럼 보이는 순간도 있습니다. 하지만 흑인들 사이에서 평생을 살아온 백인 여성을 연기한다는 점에서 쉽지 않은 역할이다. Mo’Nique는 사회복지사인 Cynthia로서 성실하고 영향력 있는 성과를 보여줍니다. 그는 Ebony의 신중한 행동으로 인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Ebony가 자신의 위태로운 상황을 극복하도록 돕기로 결심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탁월합니다.
영화를 보면 감독은 정말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하기보다는 관객들이 해방에 대한 믿음을 찾는 데 더 집중하는 것 같다. 악령을 중심으로 다니엘스의 접근 방식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공포영화에서는 무서운 요소를 관객에게 너무 오랫동안 감출 수 없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리 다니엘스의 우선순위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겟 아웃’을 비롯해 느와르 호러 장르의 영화들이 흥행에 성공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영화는 뭔가 새로운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부족해 관객들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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