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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세기 전 러시아에서 추방된 후 조지아에서 신앙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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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에서 이 사진을 엽니다.

Ilya Strukov(10세)가 5월 5일 조지아주 Orlovka의 외딴 산간 마을에 있는 집에서 가족이 저녁 식사를 요리하는 동안 부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코스티아 마넨코프(Kostya Manenkov)/AP 통신

10살 소년이 아버지 옆에 자랑스럽게 서서 수놓은 머리 스카프와 화려한 긴 치마를 입은 나이든 여성들의 단조로운 구호를 듣고 있다. 일리아는 남코카서스 국가 조지아의 작은 마을인 고를로프카에서 열리는 야간 기도회에 처음 참석하며, 수세기 동안 이어져 내려온 찬송가를 따르기로 결심한다.

성직자도 없고 도상학도 없습니다. 18세기 러시아에서 평화주의 기독교 종파가 등장한 이후 두호보르(Dukhobors)가 해왔던 것처럼 남성과 여성이 함께 기도하는 것뿐입니다.

그들의 조상 수천 명이 정교회를 거부하고 차르 니콜라스 1세의 군대 복무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거의 200년 전에 러시아 제국 변두리로 추방되었습니다. 이는 2년 전 징집을 피하기 위해 러시아를 탈출한 수천 명의 사람들과 비슷합니다.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

오늘날 두 개의 외딴 산간 마을에 있는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긴밀한 농촌 공동체에 약 100명의 두호보르족만이 남아 있습니다.

일리아의 어머니인 스베틀라나 스베틀리셰바(47)는 가족과 함께 고대 묘지로 걸어가며 AP통신에 “우리 국민이 죽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기도는 결코 멈추지 않는다

19세기 중반 추방된 두호보르족 약 5,000명은 적대적인 오스만 제국과의 국경 근처에 10개의 마을을 세웠고, 그곳에서 계속해서 비폭력을 설교하고 사제나 교회 의식 없이 예배를 드렸습니다.

커뮤니티는 번영하여 회원 수가 약 20,0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새로운 차르인 니콜라스 2세에게 충성을 맹세하기를 거부하고 무기를 불태워 항의하자 당국은 폭력적인 진압을 단행하고 그들 중 약 4,000명을 광대한 러시아 제국의 다른 곳으로 보내 살게 했습니다.

비폭력은 두호보르 문화의 기초라고 러시아 모르도비아 주립대학 교수이자 이 집단을 연구하는 율리아 목시나(Yulia Mokshina)는 말합니다.

Mokshina 교수는 “두호보르는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진실을 옹호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무기 없이 진실과 내면의 힘으로 싸웠습니다.”

그들의 곤경은 평화주의자이기도 한 러시아 소설가 레오 톨스토이의 관심을 끌었고, 그는 그의 마지막 소설의 수익금을 기부했습니다. 부활 약 7,500명의 Doukhobors가 박해를 피해 캐나다로 이주하도록 도왔습니다.

그러는 동안에도 소련 당국이 종교 활동을 무자비하게 탄압할 때에도 기도는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30년 동안 살았던 Orlovka 마을에서 Yuri Strukov(46세)는 “기도가 없는 일요일은 단 하루도 없었습니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합니다.

점점 작아지는 커뮤니티

농촌 지역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Strukov씨는 소를 소유하고 있으며 코티지 치즈, 사워 크림, 술루구니라고 불리는 절인 치즈를 생산하여 인근 마을에 판매합니다. 그의 삶의 방식은 험난합니다. 그는 겨울에는 영하의 기온, 여름에는 가뭄을 견뎌야 하며, 외딴 마을은 가장 가까운 대도시에서 차로 3시간 거리에 있어 더 이상 많은 Doukhobors에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Strukov 씨는 “커뮤니티가 작아졌기 때문에 변화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 중 소수가 있다는 사실은 영혼에 무거운 잔재를 남깁니다.”

소비에트 시대에 Doukhobors는 지역 최고의 집단 농장 중 하나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소련 붕괴가 임박하면서 조지아에서 터져나온 민족주의 정서는 1980년대 후반에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로 돌아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989년 고를로프카를 떠나 지금의 러시아 서부 지역으로 떠난 1,000명의 두호보르인의 첫 호송대 중 한 명인 39세의 드미트리 주브코프(Dmitry Zubkov)는 “우리는 이사한 것이 아니라 돌아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툴라 지역의 아르한겔스코예 마을.

Strukov 씨도 이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의 Doukhobors 물결이 떠난 후, 조지아 민족과 아르메니아인(Orlovka는 아르메니아 국경에 가깝습니다)이 이주했으며, 그는 그들과 점점 줄어들고 있는 Doukhobors 공동체 사이의 관계가 긴장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그의 네 가족은 Orlovka에 사는 마지막 Doukhobors입니다.

그러나 기도원과 그의 조상들의 무덤이 그가 떠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

“온 땅이 우리 조상들의 기도와 땀과 피로 젖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여기에 머물면서 우리의 문화, 전통, 의식을 보존할 수 있도록 항상 다양한 상황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전통을 살려요

두호보르 의식은 전통적으로 입소문을 통해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해졌습니다. Strukov 씨의 21세 딸인 Daria Strukova는 지역사회 선배들로부터 최대한 많은 것을 배워야 한다는 절박감을 느낍니다.

“저는 이렇게 깊고 흥미로운 문화를 제때에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냥 사라질까 봐 늘 걱정합니다.”라고 Strukova는 말합니다.

그녀는 조지아 수도 트빌리시에서 학생 시절 조지아 정교회로 개종하는 것을 고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곳에서는 신앙이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기도회에서 두호보르 합창단의 노래를 들으면서 그녀의 의심은 사라졌습니다.

“나는 이것이 내가 놓친 것이고, 이것이 내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것임을 깨달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제 나는 Doukhobor 신앙이 내 인생이 끝날 때까지 항상 나와 함께 할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Zubkov 씨는 Strukova 씨의 흔들리는 믿음이 러시아의 Doukhobors 사이에서 이상한 일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일단 그들이 러시아 사회에 동화되고, 대도시를 경험하고, 같은 언어를 말하고, 현지인들과 전통을 공유한다면, 물론 그들은 지배적인 종교의 유혹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눈에 띄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매우 빨리 동화되고 있어요.”

약 750명의 Doukhobors가 30여년 전에 Arkhangelskoye에 정착했습니다. 이제 일요일 기도회에 참석하는 노인 여성은 소수에 불과하고, 장례식에서 전통 국가를 부르는 두호보르족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Zubkov 씨는 10년 안에 아르한겔스코예의 문화가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지속적인 믿음

100여 년 전에 캐나다에서 가족이 새로 시작된 Doukhobors는 Strukov 가족에게 신성한 마을과 강한 유대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들은 중요한 것은 그들의 신앙과 그것을 강조하는 평화주의 원칙이라고 말합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Doukhobor 조직을 이끄는 John J. Verigin Jr.는 “우리는 영적인 의미에서 어떤 특정한 장소나 역사적 장소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조직에서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우리 삶의 개념의 기본 원칙에 대한 헌신입니다.”

그러나 Gorlovka의 Ilya는 자신의 공동체, 문화 및 신앙이 조상이 설립한 장소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위로를 받습니다.

Ilya는 “나는 매일 Doukhobor 옷을 입고 기도하러 가는 키 큰 어른의 모습을 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 오는 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지금도 너무 좋아요.”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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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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