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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해 내 노래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Imogen Heap이 그녀의 AI 쌍둥이가 팝을 어떻게 다시 쓸 것인지에 대해 | 이모겐 번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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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매우 Imogen의 인사 방식입니다. “이걸 보여줘야겠어요. 인생이 바뀔 거예요!”

그녀는 신비한 검은 장치를 보여주며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음악가이자 기술 전문가인 그는 화상 통화 중에도 열정적이고 기이한 존재로, 마치 랠리 운전자가 모퉁이를 돌듯이 열정적으로 말하고 자신의 생각을 전환합니다. 그녀는 부엌 바닥에서 런던 근처 Havering에 있는 그녀의 집 거실로 나를 데려갔습니다. 이곳은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그녀가 그랜드 피아노로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수천 명의 팬(일명 Heapsters)에게 친숙한 곳입니다. 그는 잘 손질된 잔디밭 가장자리에 있는 화려한 흰색 텐트를 가리키며 “그런데 그건 내가 자고 있던 텐트예요”라고 그는 웃으며 놀라움을 즐겼습니다.

그의 팬들은 팝 음악의 방향을 바꾼 사람을 묘사하기 위해 “Imogenation”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Heap의 레이어드 연극 보컬과 Speak for Yourself(2005) 및 Ellipse(2009) 앨범의 표현력 있는 프로덕션은 Ariana Grande, Billie Eilish 및 Kacey Musgraves와 같은 차트 거물들에게 영향을 미쳤으며 보코더의 사용을 대중화했습니다(나중에 Kanye West의 작업에서 듣게 됨). . 그리고 본 이베어). 그녀는 특히 힙합과 앰비언트 뮤지션들로부터 폭넓은 샘플링을 받았으며, 2010년에는 엔지니어링 부문 그래미상을 수상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Heap은 기술을 통해 음악을, 음악을 통해 기술을 형성하는 데 자신의 경력을 바쳤습니다. 그들의 어지러운 프로젝트에는 음악가들이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보다 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상상하는 Creative Passport와 사운드 루프를 녹음하고 비브라토나 리버브와 같은 세부 사항을 추가할 수 있는 선구적인 웨어러블 악기인 MiMU Globe가 포함됩니다. 실시간으로 손목을 가볍게 치면 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나에게 보여준 검은색 장치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Plaud Note는 ChatGPT로 구동되는 음성 녹음기입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우리의 대화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우리 생각의 요약을 생성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인터뷰를 녹음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언론인의 일이지만 지난 2년 동안 Heap은 새로운 프로젝트인 Mogen(Imogen으로 발음)이라는 포괄적인 AI 보조 프로그램을 위해 자신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 왔습니다. 우리의 인터뷰는 훈련 데이터가 될 것입니다. 텍스트는 Mogen이 Heap의 삶과 작품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고, 오디오는 Mogen이 자신의 목소리를 복제하도록 훈련시킵니다. Heap은 “저는 Mogen이 자신이 말하거나 행동한 모든 것에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합니다.

2010년에도 많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사진: 사미르 후세인/게티 이미지

Mogen은 Heap 팬 앱의 프리미엄 기능으로 시작되었으며 이론적으로는 Heapsters에게 특정 주제에 대한 Heap의 감정과 의견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Mogen이 응답할 수 없는 모든 항목은 Heap의 (인간) 비서에게 전달됩니다. “저는 같은 말을 반복하고 싶지 않으며 사람들이 필요할 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Heap은 말합니다. “어떤 면에서 나는 평생 동안 그 일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Mogen에 대한 Heap의 야망은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Heap은 일종의 살아있는 자서전 역할을 넘어 스튜디오와 무대에서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고 창작 과정을 심화시킬 수 있는 ‘전지적 연결’ 지점이 되기를 원합니다. Mogen의 향후 버전에서는 Heap이 콘서트에서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방식을 연구하고 실시간으로 팬들로부터 음악적 제안을 받고 생체 인식 및 대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초현실적인” 느낌의 공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기성 장비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성과 풍부함, 부드러움을 지닌 폭넓은 오케스트라 곡이나 각진 드럼을 만들고 싶습니다. “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이 모든 데이터 수집은 Heap이 현재의 힘을 확신하게 만든 일련의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Heap은 자신의 여동생이 사망한 직후 대유행 중에 자신이 ADHD에 걸렸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우리는 이러한 진부한 일을 하기 위해 가장 귀중한 자원인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깨달았는지 설명합니다. 그녀는 산만함을 줄이고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튜디오 어시스턴트를 고용했으며, 존재감, 즉 그녀가 시적으로 부르는 “시간과 공간의 부재의 비물질적 비등”을 이해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여행에는 동료 음악 실험가인 Jon Hopkins가 Wim Hof의 호흡 방법을 소개하는 것과 부엌 바닥에서 그녀를 충격에 빠뜨린 노이즈 아티스트 Pruient의 음악에 대한 본능적인 반응이 포함되었습니다. 후자를 출산과 비교해 보십시오. “내 몸을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낀 것은 내 인생에서 유일한 때였습니다.”

그녀가 이번 주 런던 사우스뱅크 센터에서 더 자세히 논의할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의 결과는 기술을 문제이자 해결책으로 보는 세계관입니다. 한편으로는 자본주의 시스템과 관심의 경제가 우리를 “ 탐욕스러운”. 그는 “무감각”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반면에 우리는 이익보다 창의성과 연결을 장려하는 새로운 도구를 발명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 내 인생을 바치고 싶다”고 진지하게 말했다.

그의 비전은 엄밀히 말하면 유토피아적인 비전은 아닙니다. 그는 위험한 AI로부터 “우리는 이 도망가는 기간을 겪게 될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그러나 그는 이 잠재적인 재앙의 반대편에는 밝은 미래가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eap은 잠재적 위험에 대해 당황스러울 정도로 무관심합니다. 그는 어깨를 으쓱하며 다른 사람의 데이터를 마이닝하여 수익성 있는 AI 시스템을 구축하는 윤리와 모든 처리 능력에 따른 환경 비용에 대한 광범위한 우려를 “매우 단순하다”고 일축했습니다. 두려움에 기초한 것입니다.”

그의 최근 자기 탐구의 가장 즉각적인 결과는 The Living Song이라는 새로운 사이트를 통해 세 부분으로 나누어 발표된 14분짜리 노래가 될 것입니다. 첫 번째 파트인 What Have You Done to Me는 사용자가 Mogen과 채팅하고 노래를 리믹스하고 샘플링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10월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아티스트, AI, 팬 사이의 유료 윤리적 협력이 가능하며 모든 수익의 3분의 1을 Brian Eno의 EarthPercent 기후 재단에 기부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것은 노래에 힘을 실어 다양한 사람들과 협력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도구를 갖추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촉구합니다. “나는 그를 지하실에 가두어 두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내 음악을) 보호하거나 소유한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Heap 자신과 Mogen과의 관계를 협상하는 이 신곡은 Heap의 첫 번째 빅 히트곡이자 그 자체로 특별한 삶을 담은 노래인 Hide and Seek의 멜로디도 차용하고 있습니다. 2005년 OC 두 번째 시즌의 드라마틱한 피날레 사운드트랙을 녹음한 후, 이 장면은 그의 “흠, 뭐라고 하시나요?”를 재생하는 Saturday Night Live 스케치에서 패러디되어 입소문이 났습니다. 서정시. 2년 후, Jason Derulo는 미국 차트 1위 데뷔 싱글인 Whatcha Say에서 동일한 요소를 시도했습니다. Heap 자신이 그것을 Harry Potter와 the Cursed Child의 악보에 엮었고, 팔레스타인 가수 Nemahsis는 가자지구의 파괴에 대한 비디오에서 오프닝 바를 사용했습니다.

AI 낙관론자들은 이러한 샘플링(다른 사람의 작업 일부를 사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과 대량의 기존 자료를 처리하여 음악을 만드는 생성 AI 사이에 유사점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주요 음반사인 소니(Sony), 유니버설(Universal), 워너(Warner)는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허가 없이 처리한 혐의로 AI 스타트업 두 곳을 고소했습니다.

Heap은 자신의 프로젝트가 “사람들이 항상 뭔가를 시도하면서도 신용을 인정하지 않는” 시대를 벗어나려고 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밴드 Frou Frou가 2002년 앨범에서 잘라낸 A New Kind of Love라는 미공개 데모는 어떻게든 호주 드럼 앤 베이스 음악가 Vierre Cloud의 책상 위에 놓였습니다. 2019년에 발매된 그의 루즈한 리믹스는 이후 Spotify에서 4억 개 이상의 스트림을 축적했습니다. 조사 후 Heap의 팀은 크레딧 없이 해당 노래를 사용하는 60개 이상의 트랙을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게시해 주셔서 기쁘지만 그 중 일부를 제공해도 될까요?라고 말해야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The Living Song 프로젝트가 매우 중요하다고 그는 말합니다. Heap이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해왔던 것처럼 각 노래를 개별 개체로 취급하여 자신만의 상호 작용 및 협업 규칙을 확립하고 라벨을 붙이는 종류의 분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은 인공지능 서비스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나는 내 데이터(대화에서 내가 한 말)가 Mogen의 훈련 세트의 일부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물었습니다. Heap은 데이터 보호상의 이유로 Mogen이 내 질문이 아닌 자신의 답변만 소화할 것이며 팬의 기여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미래에 나의 AI 비서가 Mogen과 협상하고 그에게 나의 선호도를 미리 알릴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쓴웃음을 지으며 우리의 데이터 선호도가 일치하지 않으면 “아마도 (인터뷰)를 짧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확실히 대화는 일종의 협력이기도 합니다. 질문의 맥락이 없는 대답은 무엇입니까? Heap이 Plaud에서 생성한 통화 요약을 나에게 보냈을 때 나는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Katie Hawthorne은 편집증적인 감정을 공유하는 반면… Imogen Heap은 흥분을 표현합니다.”

과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Heap의 현재를 확장하고 심지어 예측하도록 설계된 교묘하게 자동화된 디지털 트윈을 통해 자신의 아카이브를 형성하려는 이 임무는 해당 자산을 중심으로 미디어 산업과 싸우는 데 전념하는 경력의 맥락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유산, 목소리, 창의성 및 제어에 대한 더 크고 어려운 질문을 제기하며 Heap의 목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음악, 그리고 아마도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의 강력한 설득력과 심오한 문화적 영향력을 고려하면 나는 그에게 반대할 생각이 없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라고 그는 농담합니다. “아직!”

Imogen Heap: Creating with the Audience는 BFI 런던 영화제 LFF Expanded 섹션의 일환으로 10월 16일 수요일 런던 사우스뱅크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이것은 신디케이트된 뉴스피드에서 편집되지 않은 자동 생성된 기사입니다. 파이에듀뉴스 직원이 콘텐츠 텍스트를 변경하거나 편집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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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cia Staz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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